Q. 네트워크 제한됨

URL 복사

역훈

2024.07.03 00:55

조회116

댓글1

우선 제가 현제 처한 상황을 순서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오늘 갑자기 대략 3시간 전부터 갑자기 모든 와이파이를 쓰는 디바이스(스마트폰)들에서 인터넷에 관한 기능들이 일제히 멈추는 현상을 접했습니다.
  2. 그래서 스마트폰의 상단을 내려서 와이파이 아이콘을 꾹 눌러 확인해 본 결과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음”이라는 문구와 함께 ?(물음표) 표시가 떠 있더군요.
  3. 근데 이런 일을 예전에도 겪어서 인터넷 뒤지면 방법을 찾겠지 했습니다. 전에도 그렇게 해결을 봐서요. 근데 그게 벌써 2, 3년 전이라 기억이 잘 안 나서 닥치는대로 뒤지다가 못 찾겠어서 유튜브에서도 알아보던 중 대충 1년 전 쯤 구독한 아정당 유튜브 채널에서도 관련 영상이 있어서 그걸 보고 여기라면 도움을 얻지 않을까, 하는 다급한 마음에 달려왔습니다.
  4. 그리고 현재, 유튜브 검색창에 “와이파이 인터넷 끊김, 혹은 네트워크 제한됨”이란 단어로 검색해서 나온 영상들(그중엔 당연히 아정당 영상 두개도 포함)을 보고 컴퓨터를 키고 하라는대로 다 따라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수많은 전문가분들의 지도 하에 하라는 건 정말 다 했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신 능력자분께서 아시는 방법의 거의 대부분을 말이죠.
  5. 그 방법들의 거의 대부분이 “장치 관리자, 제어판, 시작 + R(이거였나?), 쉬프트 + F10 등등, 그리고 유튜브에서 이렇게 하라는 유선 문제, 날씨와 시간 설정, 와이파이 본체의 초기화” 등등, 정말 그밖에도 여러 방법(지금 너무 심장이 빨리 뛰고 정신이 없어서 또 어떤 게 있었지? 하고 있어서 더 기억이 나지 않지만)을 다 했습니다. 그럼에도 안 되네요. 
  6. 마지막으로 전문가분들의 말씀에 따라 했던 것들을 사진을 찍어두긴 했는데, 이 질의응답에선 사진 첨부가 안 되는 것 같더라구요.
  7. 마지막. 제발 이렇게 해서도 안 되는 상황을 타파할 타개책이 있으시다면 부디 한 번만, 정말 한 번만 도와주셨으면 합니다. ㅠㅠ
  8. 긴 글이 되어 수고를 끼쳐 죄송합니다. 제가 정말 어디 기댈 데도 없고, 컴맹이라…….
  9. 아, 그리고 통신사는 LG U+입니다. 컴퓨터는… 글쎄요… 이게 윈도우 8 아니면, 11? 일 것 같은데 그런 걸 신경쓰며 살질 않아서…ㅠㅠ 와이파이 기계는 안테나가 4개 달린 평범한 거란 것밖에는…. 혹시 필요하시다면 이것도 사진 찍어서 이메일로라도 보내드릴게요.
  10. 이상입니다.
365일 우리집 생활솔루션 아정당. 탁재훈이 추천하는 인터넷,가전렌탈,휴대폰,이사목록으로

와이파이, 디바이스, 유튜브, 인터넷, 네트워크, 컴퓨터, 전문가, 초기화, 타개책

댓글 1

관심글 댓글 알림

아정당

댓글 복사

안녕하세요 아정당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인터넷 끊김 이슈로 인해 많은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놓치지 않도록 말씀 주신 내용을 세세하게 읽어보았습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와이파이 또는 인터넷 회선 문제일 것으로 판단되는데요!

① 와이파이 기계의 고장
② 와이파이에 꽂힌 랜선의 문제
③ 인터넷 자체의 문제 등..

여분의 공유기가 있다면 교체해서 테스트 해보시는게 가장 좋지만..!
그게 아니라면 랜선을 컴퓨터에 직접 연결하실 수 있는 경우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 해보시겠어요?

​만약 랜선 연결 시 인터넷이 된다면 공유기 문제인데..
공유기를 초기화 했음에도 연결이 되지 않는 상태라면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을 몇가지 알려드릴게요!

1) 와이파이 안테나가 다른 장애물이나 전자기기와 간섭하지 않도록 올바른 위치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2) 네트워크 설정에 문제가 생긴 경우에도 연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서 Wi-Fi 비밀번호나 네트워크 설정을 다시 확인하고 올바르게 입력한 후 시도해보세요.

3) 충전기 단자가 오래되면 전력량이 약해져서 공유기가 불만 들어오고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LG U+로 전화하여 공유기를 교체하셔야 합니다.

4) 와이파이 채널 변경을 시도하는 방법 : 주변에 다른 무선 장치나 전자기기들의 간섭으로 인해
Wi-Fi 신호가 간섭받아 연결이 불안정할 수 있어서
다른 무선 장치들을 잠시 꺼보거나, 채널 설정을 변경하여 무선 간섭을 줄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LG에서 제공 받은 공유기라면 유플러스 고객센터(101번)를 통해 와이파이 중계기를 변경하셔야 가능합니다

만약, 인터넷이 안된다면 공유기 문제가 아니고 인터넷 단말기쪽 문제나 회선의 문제일 수 있으므로
인터넷 공급 업체에 A/S를 받아야 합니다.

우선은 문제 원인을 알아야 해결책을 찾아볼 수 있기에 LG본사로 장애신고를 하시기를 추천드려요!!
기사님께서 현장에 직접 내방을 해보셔야, 가장 확실한 원인파악 및 해결이 가능할 테니까요~!

본사 장애신고는 365일 24시간 언제든 가능하니 시간 편하실 때 LG 101번으로 전화하시어
장애신고 부서를 연결하여 이야기 나눠보시겠어요?

부디 큰 문제가 아니어서 바로 잘 해결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

2024.07.03 10:42

1
나에게 맞는 상품 찾기

아정당은 365일
밤 10시까지 상담OK

1833-3504

365일 밤낮 없는 로켓상담 피켓 든 탁재훈
아정당은 365일
밤 10시까지 상담OK
가입하기
apply icon 셀프 바로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