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인터넷, TV 약정 만료후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문의 드립니다.
뺑글
2024.12.10 18:53
조회129
현재 집 인터넷, TV 약정이 만료되었습니다.
KT 인터넷 베이직(500M)와 와이파이, 지니TV 에센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은 KT 시즌/지니+ 초이스 베이직 요금제로 선택약정(2달 남음)과 프리미엄 싱글결합 중입니다.
또한 무료 데이터쉐어링 1회선 추가로 자동차 안드로이드 네비에 사용중입니다.
월 요금을 살펴보니 휴대폰은 월 요금 8만원중 선택약정(25%) + 결합(25%) 할인으로 *만원정도.
인터넷은 26000원, TV는 19000원, 기가IoT홈 1500원 이렇게 청구되고 있습니다.
현재 고민은 KT에서 그냥 재약정을 시도할지 아니면 다른통신사를 고려해야할지 입니다.
지금 KT에서는 프리미엄 싱글결합에서 할인받는 휴대폰요금 월 2만원이 다른 통신사에서는 받지 못하는 큰 혜택인것 같습니다. 휴대폰 요금제는 단종된 요금제이며 일단 데이터 무제한급이라서 좋고 추가 혜택에 밀리의 서재와 시즌(현재 티빙), 지니 무료와 1년에 6회 영화관람쿠폰 제공 등 제 생활패턴에서는 만족중이며 지금 시점에 이에 상응하는 요금제가 KT신규요금제나 다른 통신사에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와이프는 가게에 U+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와이프, 딸이 모두 U+라서 그렇게 결합중입니다.
그래서 집 인터넷과 TV를 결합을 한다면 저의 회선만 가능하며 휴대폰도 인터넷과 함게 통신사 변경을 하는게 이익이라면 그렇게 할 용의도 있습니다.
만약에 재약정을 한다면 인터넷은 500M에서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TV만 에센스가 아닌 베이직으로 변경할까 생각중입니다.
현재 상태에서 제가 TV를 베이직상품으로 변경하면서 KT와 재약정을 시도할 경우 추가로 받을수 있는 혜택이 있을까요?
혹시 SK나 U+로 변경한다고 하면 인터넷은 역시 500M를 고려중이고 TV는 가장 기본이면 좋겠습니다. 휴대폰 요금은 8~9만원 정도의 현재와 동급의 무제한 요금제면 좋겠습니다. (추가혜택들이 현재에 비해 많이 떨어지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혜택중 잘 쓰고있는 혜택은 데이터쉐어링 1회선 무료추가와 음악 스트리밍 무료와 밀리의서재, 영화 쿠폰입니다.)
이런 조건으로 변경을 하면 사은품은 어느정도 가능할지와 3년 유지 총금액을 계산했을때 KT 재약정을 했을때에 비해 더 좋은 조건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인터넷, 렌탈, KT, 와이파이, 지니TV, 휴대폰, 요금제, 데이터쉐어링, 안드로이드, 네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