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포장이사 아정당이사 내돈내산 이삿짐센터 업체 견적 비용 후기, 이사 절차
맛있으면 따봉
2026.05.13 08:34
이사 업체 선정
이삿짐센터 알아보다가 유튜브에서 본 아정당 홍보 영상 보고 마음에 들어서 직접 방문 견적 신청했습니다
그 날 바로 연락 주셔서 방문 날짜 잡았어요
방문하셔서 직접 보시고 하나하나 견적 내주시고 견적서 주고 가셨습니다!
꼼꼼한 체크리스트와 일정 등 자세한 설명이 마음에 들어서 계약금 내고 계약했습니다
이사는 한 달 반~ 두 달 전에 미리 알아보시는 게 여유롭고 좋아요!
주말, 손 없는 날은 좀 더 비쌉니다
전날 해피콜로 다시 한번 예약 확인해 주셨어요
이사 전 준비
저는 미리 집에 있던 짐들 미련 없이 버리는 과정을 거쳤구요
(가능하다면 견적 받기 전 추천드려요! 짐 양에 따라 비용이 책정되니까요!)
귀중품, 노트북 정도 챙겨두었습니다
부동산과 미리 이사 당일 일정 잡아두었구요
관리 사무실에도 이사할 예정이라고 말씀드려놔서 사다리차 자리 확보했어요
가스 설치 예약, 인터넷 이전 설치 예약, kt 주소 이전 서비스 (kt 고객 아니어도 가능!) 미리 신청했어요
이사 당일
아침 8시
원빈 오빠와 함께한 이사~ 시작이 기분 좋습니다
미리 준비해둔 커피, 물, 빵 드리고 잘 부탁드린다는 말씀드렸어요
남성 3분 여성 1분 오셨어요
가구들, 바닥 등 보양 작업 다 해주시고
이사 간 곳에도 바닥 다 깔고 시작됐습니다
자질구레한 짐들은 모아서 비닐로 덮어주셨구요
아기가 있어서 그날 하루 종일 먹을 것들 챙기면서
평소 외출하는 날처럼 이것저것 필요한 것들 몽땅 미리 챙겨 나왔어요
아침 10시-11시
이삿짐이 다 빠져나갈 때 즈음 먼저 집주인이 와서 집 문제없는지 확인하구요
잔금처리, 장기수선 충당비 환급, 공과금 납부 등 부동산과 해야 할 일 다 했어요
그러고 나서 열쇠 부동산에 맡기고 나왔습니다!
그전에는 밖에 나와서 카페에서 시간 보냈어요
(짐 나르는 거 보려고 했는데 짐이랑 사람으로 너무 붐벼서 일에 방해되겠더라구요!)
12시
이삿짐센터 분들도 이동 겸 식사하시고,
저희도 식사시간이었는데 이것저것 처리하느라 이날 끼니를 놓쳤네요
1시경
수많은 박스들이 속속들이 새로운 집으로 들어왔어요
자리 지키고 있으면 큰 가구, 가전, 그리고 들어갈 짐들 어디에 놓을지 물어보셨고 미리 구상했던 대로 위치 말씀드렸어요
주방 이모님의 손길로 정리 챡챡!
가구도 빠르게 조립해 주셨습니다!
가구배치 고민했던 부분도 있었는데
좋은 아이디어 내주셔서 지금도 만족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에어컨은 떼주시는 건 가능한데
설치는 따로 기사님을 불러야 한다고 하셨어요!
아정당에도 에어컨 설치기사님이 계신다고 하네용
중간중간 가스 설치 기사님도 오셨고,
인터넷 기사님도 오셨어요!
저는 생각 못 해서 조금 고생했지만
가구 배치 전에 오시는 게 걸리는 것 없이 편하고 좋겠더라구요
4시경
가구 배치, 가전 설치 및 작동까지 다 확인하고
문제없이 이사 마쳤습니다에 사인하고
나머지 금액 다 치렀습니다!
작은 평수, 적은 짐으로 시작했는데도
이사할 때 보니 짐이 생각보다 꽤 되더라구요 ㅎㅎ
짐 싸는 건 금방이었는데
짐 풀고 배치하는 데는 생각보다 시간이 훨씬 걸렸어요!
그래서 다들 오전에 이사를 시작하시나 봐요
이사 예정이신 분들!
큰 돈 드는 거라 이삿짐센터 여기저기 비교하고, 견적받으시느라 고생 많으십니다
꼼꼼히 알아보시고 안전하게, 문제없이 이사 마치시길 기원합니다🤍
이사, 이삿짐센터, 유튜브, 방문, 견적, 계약, 준비, 사다리차, 가스 설치, 인터넷 이전, 가구 배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