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이사 예상 견적은?
아정당
2024.10.16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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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이사 일반이사 차이?
1톤 반포장이사 기준 50~60만 원, 5톤 기준 130~150만 원 정도로 가정 이사에 비해 약 20% 더 비쌉니다.
※업체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사무실 이사는 가정 이사에 비해 큰 짐이 많고 정리가 어려우며 이사 완료 후 바로 업무가 가능하게끔 정리가 되어야 합니다.
사무실(상업공간) 이사 비용 비교
사무실 이사 비용은 ①트럭 톤 수 ②작업 인력 ③이사날짜 등에 따라 이사 비용이 다양합니다.
소규모 사무실 (1톤 트럭) 반포장이사 기준 평균 비용 50~60만 원입니다.
[사무실 규모 별 추천 톤수]
[트럭 톤수 별 작업 인력 & 이사 비용]
비용은 조건(일정, 인력, 차량 종류, 거리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사 날짜 별 비용 차이]
사무실 이사 특징
일반적으로 큰 짐 위주의 반포장 이사가 진행되며, 가정의 포장 이사 비용과 비슷합니다.
짐 양이 더 많아 작업자가 1~2명 추가 됩니다.
대신 작은 짐은 상대적으로 적어 주방 여사님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주방 여사님 추가 시 15만 원 내외)
문서 정리, 기기 설치(IT 기기 세팅 및 오류 확인)를 부가 서비스로 제공하며, 20%의 비용이 추가됩니다.
사무실 이사의 특성상 이사 범위가 상이하기 때문에 방문 견적 시 확인이 필수입니다.
사무실은 통창이나 작은 창문 때문에 사다리차 사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엘리베이터 이용 시 인원 및 비용 추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다리차 엘리베이터 비용 비교]
5t 기준, 출발지 도착지 동일 수단 사용 시 작업 조건과 시간, 거리, 업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사무실 이사 전, 준비해야 할 4가지 사항!
이전 설치 신청 | 인터넷, 정수기, 복합기 등 렌탈 제품 이전 신청 필요 이전 신청이 늦어지면 이사 후 업무 진행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이사 업체에 렌탈 물품을 이전 요청하면 이삿짐 양이 늘어나게 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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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이전 | 현 소재지 관할 전화국에 이사 가는 새로운 주소를 통보 필요 공사는 신고 후 1~2일 내 완료 됨 |
우체국 주소 변경 연락 | 이사 후 이전 주소로 우편물 발송되는 것을 막기 위해 관할 우체국에 주소 이전을 신고 필요 |
세무 관련 주소 이전 | 법인 등기 변경 14일 이내 / 사업자 등록 변경 15일 이내 / 차량, 중기 주소 변경 10일 이내 경우에 따라 제출 서류가 다를 수 있으니 사전에 문의 필요 |
사무실 이사 꿀팁
이삿날 바로 입주 | 이사 나가는 날과 새 사무실 입주일이 다를 경우, 이삿짐 보관 비용이 추가되며 일정 조율이 필요해질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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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 오피스 활용 | 공유 오피스로 이사하는 경우, 인테리어 비용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위약금 확인 | 계약기간이 남은 상태로 이사하는 경우,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양도인을 찾아 계약을 이어가면 위약금을 피할 수 있으며 사전에 계약서를 꼼꼼히 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삿짐 양 줄이기 | 버릴 물건을 미리 처분하면 이삿짐 양이 줄게 됩니다. 이삿짐 양으로 견적을 내기 때문에 견적 시 버릴 물품을 미리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개인 물건 직접 챙기기 | 이사 시 개인 물품들을 함께 안전하게 포장하여 진행해 주지만, 파손 및 분실의 위험이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물건을 미리 챙겨 놓으면 이삿짐 양도 줄어들고 중요한 물품 파손 및 분실 위험이 줄어듭니다. |
사무실 이사 전문 업체가 필요한 이유?
전문 인력과 장비 사용
사무실 이사는 가정 이사와 달리 중요한 서류, 고가의 전자 기기들이 많아 전문 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IT 장비 분해와 설치, 서류 보관 및 파쇄 등 관리가 필요합니다.
설치 및 처리가 제대로 이루어져야 바로 업무 가능
이사 후 서류 정리, 전자 기기 설치 등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사 후 업무에 지장이 업도록 정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사 잘하는 업체 찾는 방법 4가지
부당비용 없고, 책임보험 있는 업체 필수입니다.
조건이 같아도 이사 비용, 실력 차이는 크기 때문입니다. 이삿짐 센터는 최소 2~3곳을 비교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저렴한 이사 비용보다 아정당이사처럼 4가지 사항을 확인하고,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게 좋습니다.
☑ 365일 상담 가능한 업체 확인하기
아정당 이사 파트너는 최소 10년 이상 작업한 전문가로, 이사부터 청소 서비스, A/S까지 한 번에 해결합니다. 365일 내내 전화상담, 비대면 견적을 받기 때문에 퇴근후 주말, 언제든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서비스 이외 다른 요청 사항이 있다면, 상담으로 정확히 확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 부당 추가비용 0원을 지키는 업체 확인하기
고객 안심이 우선인 아정당이사는 무리한 운반을 하거나 상담에 없던 부당한 추가 비용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수고비, 식사비를 요구한다면 120% 보상해 드립니다.
☑ 국내유일, 본사 책임제 실시하는지 확인하기
아정당이사는 소비자 피해 및 사고율이 5% 이내로 제품 파손, 분실 걱정을 줄이기 위해 적재물 배상책임보험에 100% 가입되었습니다.
※아정당이사 계약서는 이사손해, 보상 내용까지 모두 적혀있습니다.
만약 물건 파손 시, 본사 차원 최대 1000만 원 한도 내에 보상해 드립니다.
☑ 이사 후 특별 혜택 제공하는 업체 확인하기
아정당은 이사부터 인터넷 가입, 가전렌탈까지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최대 혜택으로 제공합니다. 인터넷+정수기 렌탈시 최대 78만 원 현금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 맞춤형 서비스는 365일 생활 솔루션 아정당 카톡상담으로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정당이사 진행시 제공 서비스]
① 이사 계약 시, 무료 이사 알림 서비스 제공
② 이사 완료 시, 최대 100만 원 후기 이벤트 참여 가능
③ 아정당이사 상담만 해도, 이삿짐센터 전문가가 정리한 이사 AtoZ 체크리스트(PDF) 무료 제공
전국 어디서든 365일 밤 10시까지 상담 가능!
아정당이사 📞1522 - 9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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