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설프게 했다간 100% 실패합니다.
쓰고 있는 통신사 계속 이용하고 싶지만
제공되는 혜택이 아쉬운 경우가 있죠.
이럴 때 무조건 시도해 봐야하는
기술이 바로 해지 방어인데요,
해지 방어에도 꼼수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 목차 -
- 해지 방어도 타이밍?
- 해지 방어 성공 필승 가이드
그동안 여러분의 해지 방어가 안 통했던 이유, 속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
약정 종료마다 써먹을 수 있는 기술 전수해드릴게요!
1. 해지 방어도 타이밍?
해지 방어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해지 방어란?
고객의 해지를 막기 위해 통신사가 여러 혜택을 제시하며 방어하는 정책
고객: 저 해지 할게요~
통신사: 계속 저희 통신사 사용해주신다면
상품권 10만 원 더 증정해드리겠습니다..!
해지 의사를 밝히는 고객을 놓치지 않기 위해,
요금 할인이나, 상품권 등의 혜택을 제시합니다.
해지 방어 적기 적시 타이밍!
약정 1년 차
➔ 해지 방어 비추천
통신사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간단합니다.
1년 차 고객의 해지를 막고자
혜택을 제시하기 보다는,
해지할 때 나오는 위약금을
챙기는 편이 더 이득이죠.
또한 가입 시 받았던 사은품도 반환해야 합니다.
약정 2~3년 차
➔ 도전해 볼 만 합니다.
이 시기에 고객들은 해지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통신사가 여러 혜택들을 제시 할 겁니다.
해지 위약금도 본격적으로 떨어지는
시기기 때문에 부담 없이 도전해 볼 만 합니다!
약정 3년 만료
➔ 무조건 하셔야 합니다.
언제든지 해지 할 준비가 되어 있는 고객을
빨리 잡아야 되기 때문에 큰 혜택을 제시해줍니다.
2. 해지 방어 성공 필승 가이드
해지 신청 예약하기
고객센터로 전화 후 해지 의사를 밝힌다면,
고객 단순 변심으로 바로 해지 처리 될 수 있어요.😅
해지 될 위험 방지를 위해
일주일 뒤 해지 예약으로 신청 하세요!
해지 신청 예약 방법
LG U +
홈페이지&앱→ 마이페이지 > 서비스 해지 > 해지 접수(로그인 필수)
SKT
홈페이지 & 앱 > 마이페이지 > 가입상품 조회/변경/해지 > 가입 해지 신청(로그인 필수)
KT
홈페이지 & 앱 > 마이페이지> 가입정보변경 >홈 상품 해지 신청(로그인 필수)
고객센터 전화번호 | |
---|---|
KT | 100 |
SKT | 114 |
LG U+ | 101 |
상담사와 밀당 필수
첫 통화에서 제시하는 조건은 일단 거절!
다음 통화의 혜택이 더 좋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 후 전화가 오면,
‘ 어디 어디서 알아봤는데 거기는 이만큼 준다더라.’
' 혜택이 적다면 언제든 해지 할 의향이 있다'
이런 뉘앙스로 강하게 말하셔야 합니다.
※ 절대 넘어가지 마세요!
'지금 재약정 하시면 요금 할인 해드릴게요'
상담사가 대단한 혜택을 주는 것 마냥 제시하지만,
요금 할인은 약정 시 공통으로 들어가는 혜택입니다.
➔ 상품권이나 현금 사은품으로 제시하세요!
3. 해지 방어 혜택 평균 값
재약정 | 1년 | 3년 |
---|---|---|
KT | 3 ~5만 원 | 10~20만 원 |
LG | 5~10만 원 | 15~25만 원 |
SK | 5~7만 원 | 10~20만 원 |
※요금제와 사용 연수 등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참조만 해주세요!
한 줄 정리!
해지 방어 시도 시기는 2~3년 차부터!!
예약으로 해지 신청하기!
통신사는 가만히 있는 고객에게
아무런 혜택도 주지 않습니다.
약정 만료가 다가온다면 해지 방어
시도하셔서 받을 수 있는 혜택 챙겨 보시길 바랄게요!
본사가 절대 알려주지 않는 인터넷 설치 꿀팁📌
24년 통신사 최신정보, 놓치면 못 받는 혜택📢
이상 해지 방어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여러번 해지 방어를 했는데도
혜택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통신사 이동도 고려해 볼 수 있으니
언제든 아정당으로 문의주세요!
365일 아침 8시 ~ 밤 10시까지 열려있답니다.😀
SK, KT, LG, 에스케이, 케이티, 엘지, 유플러스, SKB, SKT, 통신사, 인터넷, u플러스, tv, 티비, 결합, 혜택, 제휴, 할인, 요금제, 속도, iptv, 브로드밴드, 경품고시제, 47만원, 재약정, 신규가입, 본사, 오프라인, 온라인, 대리점, 현금, 상품권, 고객센터, 주는, 이유, 지원, 당일, 지급, 많이, 곳, 비교, 통신비, 사기, 약정, 조건, 만료, 벌금, 해지, 방어, 1년, 3년, 위약금, 면제, 조회, 재가입, 장비, 반납, 신청, 후기, 전화, 방법, 손해, 기간,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