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인터넷 고객센터와 온라인 대리점 비교, 가입 전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
아정당
2025.01.18 업데이트
조회855
스크랩0
LG 인터넷, 고객센터에서 가입하면 안된다?
LG 인터넷 가입 경로별 특징
| 온라인 대리점 | 고객센터(본사) |
---|---|---|
가입 혜택 | 현금 최대 48만 원 + @ | 상품권 평균 25만 원 or 가입 혜택에 맞는 가전 기기 |
상담 시간 | 365일 24시간 | 평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3:00 |
특징 | - 모든 통신사 비교 가능 - 비대면으로 신청 가능 | - 가장 안정적인 인터넷 가입 경로 - 정책상 현금 지급 불가 |
온라인 대리점 내에서도 코드점에서
인터넷 가입하는 게 유리합니다.
목차
1. LG 인터넷 고객센터 특징
2. 고객센터 VS 온라인 대리점
3. 믿을 수 있는 온라인 대리점은 어디일까?
1. LG 인터넷 고객센터 특징
LG를 이용 중이라면 한 번쯤은
고객센터에 전화할 일이 생기는데요.
위 두 가지 고객센터의 전화번호,
상담 시간까지 알려드릴게요!
LG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 LG 인터넷 고객센터 |
---|---|
전화번호 | 101(무료) |
상담 시간 | 평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3:00 |
유선전화 고객센터는 인터넷, 전화, TV 품질 등
장애 문의는 시간과 관계없이 운영합니다!
상담 시간 이후 통화 연결 시
보이는 ARS로 넘어가게 됩니다.

고객센터에서 가입이 손해인 이유
LG 인터넷 고객센터는
본사에서 운영합니다.
그렇기에 본사에서 정한 기본적인 프로모션
(무료 설치, 요금 할인)만 제공합니다.
본사는 충성 고객이 많아
신규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이 없습니다!
이런 곳에서 신규 가입을 위한
사은품, 혜택을 제공한다?
솔직히 없다고 봐도 됩니다.
또한, 바쁜 직장인들은 점심시간,
퇴근 후에나 전화가 가능하지만,
ARS 대체, 상담시간지연, 점심시간 대기 등..
상담하기 불편합니다.
2. 고객센터 vs 온라인 대리점
온라인 대리점에서 가입을 추천드려요.
고객센터, 온라인 대리점의 특징,
전부 비교해 드릴게요.
대칭 / 비대칭 확인 여부
LG의 비대칭 인터넷 설치율은 5%,
10만 회선이 넘습니다.
[통신 3사 대칭형 / 비대칭형 인터넷 설치 비율]
| SK | KT | LG |
---|---|---|---|
대칭형 인터넷 회선 | 2,605,284 회선 | 6,124,434 회선 | 2,563,620 회선 |
비대칭형 인터넷 회선 | 466,984 회선 | 0 회선 | 134,927 회선 |
비대칭형 인터넷 비율 | 15.2% | 0% | 5% |
비대칭형 인터넷이란?
- 대칭형 인터넷 대비 업로드 속도가 10배 느린 인터넷
고객 센터는 절대 비대칭형 인터넷을
먼저 알려주지 않습니다.
모르는 채로 가입한다면?
같은 요금을 내고 남들보다
10배 느린 인터넷을 사용하는 셈입니다.
Q. 비대칭형 인터넷 확인 방법은 없나요?
A. 두 가지 방법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
- 대형 대리점에 문의
대칭형 여부는 확인 가능한 사안이기에,
고객센터 문의 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기네 가입시키려고 일부러 틀리게말하면?”
걱정된다면 온라인 대리점으로 문의하세요!
온라인 대리점은 통신3사 모두 비교하기에
대칭형 여부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 차이
| 온라인 대리점 | SK 브로드밴드 고객센터 |
---|---|---|
상담 시간 | 365일 24시간 | 평일 09:30 ~ 18:00 토요일 09:00 ~ 13:00 |
가입 센터도 전화 상담이 불가능하진 않지만,
시간적으로 제약이 큽니다.
바쁜 직장인들은 점심시간, 퇴근 후
시간 내서 전화를 해봐도?
ARS로 대체, 무기한 연결 대기, 상담시간 종료..
주말 및 공휴일은 토요일만,
그것도 짧게 운영합니다.
반면 온라인 대리점은?
= 365일 24시간 상담 가능!
상품 비교
LG 고객 센터에서 상담을 받게 되면,
당연히 LG 상품만 추천받습니다.
문제는?
고객의 상황에 맞지 않는 상품이더라도,
꿋꿋하게 추천한다는 점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에게 최적의 통신사,
요금제 선정!
가입 혜택 비교
고객센터와 온라인 대리점은
인터넷 가입 혜택부터 차이납니다.
[고객센터 / 온라인 대리점 인터넷 가입 혜택 비교]
| 온라인 대리점 | 고객센터 |
---|---|---|
인터넷 500M + TV베이직 | 현금 사은품 47만 원 + @ | 상품권 약 25만 원 |
온라인 대리점이 사은품을 가장 많이,
유일하게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특정 업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보다 확실히 이득인 셈이죠.
하지만, 온라인 대리점도 비대면으로 가입,
상담이 진행되어 사기를 당할 수 있습니다.
3. 믿을 수 있는 온라인 대리점은 어디일까?
믿을 수 있는 대형 대리점에서
가입하는 게 중요합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 코드점에서 가입하기
코드점이란?
- 본사와 직거래를 통해 유통과정을 최소화 한 대형 온라인 대리점
유통과정이 적을수록 마진이 많아
지급 혜택도 늘어나게 됩니다!
어중간한 대리점에서 가입했다간,
중간에서 다 떼이고 남은 돈만 받게 되요.
코드점 특징
- 월 가입자 수 1,000명 이상
- 자본금 30억 이상
- 직원 수 30명 이상
Q. 그래도 본사가 인터넷 품질이 더 좋지않나요?
A. 온라인 대리점에서 가입해도
설치는 본사가 진행합니다!
인터넷 품질, A/S, 사후 서비스 등
모두 본사가 진행하니 믿을 수 있습니다.
LG, U+, 엘지, 유플러스, 인터넷, 고객센터, 전화번호, 101, 상담시간, 장점, 단점, 장단점, 요금, 설치, 비용, 현금, 사은품, 혜택, 많이주는곳, 아정당, 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