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안녕하세요 인터넷 재약성 피싱사기 당한거같은데 도움주실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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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정당_975064

2025.04.09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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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인터넷500m+셋탑 가입중이었는데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sk 1년 가입하고 다시 lg로 넘어오면

지금 40700원 나가는거에서 매달요금할인 8800원에 35만원 1년뒤 재가입시에 20만원 총 55만원을 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까지 안하면 본사로 코드가 넘어가서 재약정하면 요금이 인상되고 지원금도 적어진다고 유도하였습니다<이게 진짜인가요?

 

그렇게 해서 24년7월에 월 49500원요금제 sk가입했습니다. 그래서 상식적으로 가입하면 기존lg는 해지되고 sk가입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이중으로 유지해야 혜택이 간다고 기존 lg는 유지된채로 sk는 신규로 그렇게 4개월동안 이중으로 납부 하였습니다. > 이중요금에 대해서는 1년뒤 재가입할 때 돌려준다고 했는데 폐업하면 어떻게 할꺼냐 했는데 자기는 코드점이라 안없어진다고 했지만 민원을 넣어서 개인조로 *개월치 요금을 미리 줬습니다.

 

9개월뒤

 

25년 4월 기존 영업점이 폐업하고 도망가서 상위영업점이 대신 진행해주겠다고 전화가 왔습니다.

그럼 월 8800할인은 어떻게 하실거냐 하니까 그거는 못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가족결합이 없어서 그렇다고 했는데 기존 가족결합이 이미 5500원이 들어가는데 여기서 1년뒤 재가입한다고 추가로 ****원 할인이 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통화하였을 당시 코드변경을 진행해드리고 하게되면 위약금이나 환수금액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냥 sk에 민원 넣어서 사기로 해지하고 싶다고 말하니까 sk지원금 35만원,4개월치 요금을 토해내라고 하더라구요. 

 

아정당 유튜브를 보다가 알보고니 이게 인터넷 재약정 피싱 사기같다라고 생각이 들어서 여쭈어 봅니다. 어떻게 해야 될지 제발 도움을 주실 수 없나요?

인터넷, 렌탈, 가입, 요금할인, 코드, 유지, 신규, 상위영업점, 가족결합, 피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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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정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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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우선... 말씀하신 상황들은 아주 흔한 피싱 수법입니다..!
이미 인터넷을 잘 사용하고 계신 와중에 새로운 인터넷을 가입하게 되셨군요ㅠ

조금 애매한 점이 아직 확실한(?) 피해를 받은 점이 없기 때문에 피싱이라 확답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불법으로 개인 정보를 취득한 업체에서 고객님께 이득되는 혜택을 드릴 거라는 것을 믿기가 힘듭니다.

그동안의 경험으로 미루어볼 때 업체에서 이야기한대로 진행하고 다시 업체에 연락하면
이런저런 핑계로 현금 지급을 미루거나, 약속한 금액보다 적은 금액을 입금하거나
극단적인 경우 연락 두절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최악의 상황이지요😢

해서 해당 업체의 이야기대로 진행하는 것 보다는
SK인터넷을 하루 빨리 해지하시고 LG인터넷을 재설치하여 사용하시는 게 최선의 방법이에요
다행히 설치받으신 지 오래 되지 않았기에 위약금 자체는 크지 않을 것이랍니다.

업체에게 속은 것도 화가 나는데 위약금도 내고 하는 게 억울하지 않겠습니까..!
그간 이용한 이용료랑 설치비도 내셔야 할 텐데 말이죠..

그러니 SK본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사정을 설명하시고,
구제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해주세요!

논리 상 계약은 소비자와 업체와의 일이 맞기는 하나,
당연히 소비자 입장에서 기대하는 '본사'란 상품 판매를 총괄하며
적절한 감독행위를 해야하는 위치에 있다 볼 수 있으니
도의적 관점에서 소비자 구제에 열과 성을 다해주길 기대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1) 고객님께서 상담을 요청하지도 않았는데
어딘가에서 개인정보를 얻어 아웃바운드 전화를 걸었다는 점
2) SK 인터넷+TV 사은품 가이드라인 기준은 최소 42~47만원인데, 이보다 못 미치는 35만원만 지급한다고
이야기를 했다는 점만으로도 불량 영업점임이 확실하지요!

따라서 적어도 이 업체가 다시는 이런 피싱사기 영업 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본사에서도 무언가 조치가 있어야 할 테니
SK에 전화하셔서 이러한 내용으로 컴플레인을 넣어보시면 좋겠습니다!

본사의 존재는 단순히 서비스만 제공하는 데에 그쳐서는 안되며
판매권을 준 업체를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말이죠!
지금까지 발생한 피해 요금을 보상해주고, 위약금도 업체가 물 수 있도록 처리해달라고 요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당시에 경황이 없어 설치를 받긴 하였으나 이런 업체에겐 더 이상 신뢰가 가지 않아 계약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이는 애초에 시작부터 잘못된 계약이니 해지하고 싶습니다.

해지하려는데 이 위약금을 제가 내고 해지하는 건 부당하다 생각합니다
위약금과 설치비 발생한 것도 업체에 책임을 물리고 싶고요.
그렇게 해결되게끔 도와주실 수 있을까요?

그리고 저와 계약한 업체명과 책임자 연락처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일 처리가 매끄럽지 않게 된다면 방통위와 소보원에 불편법 사기영업으로 민원을 넣으려 합니다"

이런 식으로 이야기하시면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절차를 알려주실거구요~!

이후 처리가 잘 진행된다면 LG고객센터(101번)로도 전화하셔서
"이런 일이 생겨 SK장비가 설치됐는데,
SK를 이용할 의사가 없어 해지할 것이고, LG장비 재연결을 원한다. 이 경우 설치비가 다시 발생하나요?"
라며 문의하시면 이에 대해서도 안내받으실 수 있을 거랍니다

SK 통신사는 SKB(SK브로드밴드)와 SKT(SK텔레콤)로 나뉘는데요~
SKB 상품을 가입하셨다면 → 국번없이 106번으로,
SKT 상품을 가입하셨다면 → 080-816-2000 번호로 연락하시면 된답니다!

부디 잘 이야기되어 하루 빨리 SK 상품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과정 중에 아정당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2025.04.09 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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