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인터넷 이동시 (해지/신규), 가족도 영향을 받나요??

URL 복사

아정당_696568

2024.09.27 12:43

조회22

댓글3

안녕하세요.

 

최근 제가 LGU+ 약정 만료로 SKT로 신규 가입을 하였습니다. (인터넷+TV)

그리고 저와 아버지가 SKT 핸드폰 사용중이어서 가족결합/할인으로 묶었고요.

 

그리고 다른 지역에 사시는 부모님의 SKT 인터넷이 만료되어서 (결합 없음, 약정 만료), 다른 통신사로 옮기려고 하니 부모님의 SKT 인터넷을 해지 할 수없다고, 해지하게 되면 제가 SKT 가입하면서 받은 혜택의 환수조치가 이루어 질수 있다고 합니다.

 

이게 맞는 건가요?? 

365일 우리집 생활솔루션 아정당. 탁재훈이 추천하는 인터넷,가전렌탈,휴대폰,이사목록으로

인터넷, 렌탈, 가입, 가족결합, 할인, 지역, 부모님, 통신사, 옮기려고, 해지

댓글 3

관심글 댓글 알림

아정당

댓글 복사

안녕하세요 이렇게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에 SK인터넷을 가입하셨는데 본가에서 SK인터넷 약정 만료로
타 통신사로 변경을 고려 중이신데 진행하셨던 대리점으로 부터 환수 안내를 받으신 상황이시로군요..?!

사은품의 경우 대리점이 고객 유치에 대해 통신사로부터 일정 부분의 수수료를 받고
이 중의 일부를 고객님들께 사은품으로 지급을 해드리게 되는데요~

이 수수료에 대해 통신사에서 대리점으로 반환요청을 하는 경우 중 하나가
가입한 회선을 유지기간 내에 해지를 하거나,
명의/주소/결제정보/이메일/휴대폰결합구성원 등의 정보를 일정 기간 동안 살펴보며
동일 명의가 아니더라도 연관이 있는 회선(가족 명의의 회선)을 신규 가입 후
일정 기간내에 해지할 경우에도 해당 수수료에 대해 반환 요청이 내려오게 됩니다.

물론 전혀 연관이 없는 회선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통신사에서 이처럼 꼼꼼하게 모니터링을 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 발생의 소지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신규 상품 설치하시고 만 9개월이내
해지가 되시지 않도록 안내를 드리고, 가입시 기존에 사용하시는 인터넷 회선이 있으셨다거나
명의자분이나 다른 가족분 명의로 동일 통신사를 사용하시고 계신지
또는 사용하시다가 최근 9개월이내 해지이력이 있으신지 확인을 합니다

​왜냐하면 대리점에서도 추후 본사로부터 수수료 반환요청이 오면
고객님께 확인을 하고 어쩔 수 없이 사은품 반환요청을 드려야 하는데
고객님 입장에서도 받으셨던 사은품을 다시 반환하시는게 유쾌한 일은 아니실테니까요😢
(만약 이러한 안내를 전혀 받아보시지 못했다면 대리점의 잘못(?) 입니다..!)

별도로 결합을 하지 않으셨다! 라고 하셔도 사은품을 받기 위한
편법가입을 통신사자체에서 매우 철저하게 제한하고 감시하고 있기 때문에
해지후 재가입을 하시던.. 재가입후 해지를 하시던.. 유지해주셔야하는 기간이 존재한답니다 ㅠ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을까요?
찬찬히 살펴보시고 이해가 되지 않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사소한 점이라도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2024.09.27 12:50

아정당_696568

댓글 복사

빠르고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2024.09.27 13:01

아정당

댓글 복사

아정당_696568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ㅎㅎ
혹시라도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편히 들러 말씀 남겨주세요 😊

2024.09.27 13:13

1
나에게 맞는 상품 찾기

아정당은 365일
밤 10시까지 상담OK

1833-3504

365일 밤낮 없는 로켓상담 피켓 든 탁재훈
아정당은 365일
밤 10시까지 상담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