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Point Plan 체크
주요혜택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 국내 건당 결제금액별 0.2~1% 포인트 적립
- 국내 건당 결제금액별 0.2~1%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 신한 SOL페이로 국내 결제 시 0.1% 마이신한포인트 추가 적립
건당 결제금액 | 건당 적립률 | 신한 SOL페이 추가 적립 |
2만원 미만 | 0.2% | 0.1% |
2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 0.4% | |
1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 0.8% | |
50만원 이상 | 1.0% |
- 신한 SOL페이 추가 적립 기준 : 신한 SOL페이 및 신한 슈퍼SOL로 모바일·온라인 결제, QR·바코드 결제, NFC 결제, 터치결제 시 적용됩니다.
- 포인트 사용 거래의 경우, 포인트 금액은 적립률 산정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결제 건은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해외 결제금액 1% 포인트 적립
- 해외(일시불) 결제금액에 대해 1%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 해외 결제금액의 경우 최종 원화 청구금액을 기준으로 적립됩니다.
- 해외겸용(VISA) 카드 발급 후 이용 시 제공됩니다.
- 해외 이용 시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가족행사월(5월, 12월) 적립 한도 5천 포인트 추가 제공
- 가족행사가 많은 5월, 12월 일상 생활비 적립 한도 5천 포인트 추가 제공
- 전월 이용 금액 20만원 이상 시 제공됩니다.
월 통합 적립 한도(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
전월 이용금액 | 월 통합 적립 한도 (5월, 12월 제외) | 가족행사월 통합 적립 한도 (5월, 12월) |
2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 5천 포인트 | 1만 포인트 |
50만원 이상 80만원 미만 | 1만 포인트 | 1만 5천 포인트 |
80만원 이상 | 1만 5천 포인트 | 2만 포인트 |
[필수 생활비] 주말 배달앱 적립
- 주말(토/일) 배달앱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1천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영역 | 대상 가맹점 | 유의사항 |
배달앱 | 배달의 민족, 요기요, 땡겨요 | · 통합 일 1회 적용 · 공식 배달앱에서 [앱 내 카드결제 > 신한 SOL페이] 결제 시 적립 |
- 공식 배달앱에서 '앱 내 카드결제' 시 적용되며, '만나서/현장 카드 결제, 페이결제' 등 다른 결제 방식은 적립 제외됩니다.
- 공식 배달앱에서 신한 SOL페이/신한 슈퍼SOL로 모바일·온라인 결제 시에만 적용됩니다. 신한 SOL페이에서 ARS결제, 일반결제, Smart결제, 기타 간편결제(삼성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는 적립 제외됩니다.
- '주말 배달앱 포인트 적립 서비스'와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는 중복으로 제공됩니다.
월 통합 적립 횟수 한도(필수 생활비 적립 서비스 - 주말 배달앱 포인트 적립)
전월 이용금액 | 월 횟수 |
20만원 미만 | 1회 |
20만원 이상 | 3회 |
[필수 생활비] 편의점 적립
- CU, GS25, 세븐일레븐 이용금액 5%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영역 | 대상 가맹점 | 유의사항 |
배달앱 | CU, GS225, 세븐일레븐 | · 통합 일 1회 적용 ·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만 적립 |
- 편의점이 백화점/할인점 등에 입점된 매장인 경우 가맹점명(업종)이 해당 업체(업종)이 아닌 백화점, 할인점명(업종) 등인 경우는 적립 제외됩니다.
- 편의점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한 온라인 결제는 적립 제외됩니다.
- 간편결제(Pay)로 결제 시 가맹점명이 해당 업체가 아닌 간편결제명(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인 경우는 적립 제외됩니다.
- '편의점 포인트 적립 서비스'와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는 중복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편의점 포인트 적립 서비스'만 제공됩니다.)
월 통합 적립 한도(필수 생활비 적립 서비스 - 편의점 포인트 적립)
전월 이용금액 | 월 횟수 |
20만원 이상 | 3천 포인트 |
신한카드 Point Plan 체크 적립 서비스 유의사항
- 신한카드 Point Plan 체크 적립 서비스는 ‘신한카드 Point Plan’의 전월(1일~말일) 이용금액에 따라 서비스별 월 통합 적립한도 내에서 당월(1일~말일) 거래에 대해 마이신한포인트가 적립됩니다.
- 신한카드 Point Plan 체크의 모든 적립 서비스는 매월(1일~말일) 이용 거래에 대해 다음달 20일에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 결제 금액에 대하여 부분취소가 발생할 경우, 취소금액이 반영된 최종 금액 기준으로 적립률을 적용하여 재적립됩니다.
-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소멸 등 기본정책은 포인트 운영기준을 따르며, 신한카드 홈페이지(www.shinhancard.com)에서 ‘포인트세부 운영기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결제가 제공되는 서비스의 경우 해당업체 사이트(앱)에서 직접 결제하는 경우에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간편결제(pay)로 결제 시 가맹점명이 해당업체가 아닌 간편결제명(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인 경우는 서비스 적용 제외되오니 유의 바랍니다.
- 포인트 적립 제외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든 서비스 공통 제외
- 기프트카드/선불카드 구매 · 충전금액
- 상품권/선불전자지급수단 구매 · 충전금액
- 무이자할부(슬림할부 등 부분 무이자 포함) 이용거래
- 국세, 지방세, 수도요금
- 4대보험(국민연금/건강보험/고용보험/산재보험)
- 아파트관리비
- 유치원/초중고 학교납입금(스쿨뱅킹), 대학(원)등록금
- 신한카드 Point Plan으로 할인 서비스(이벤트 포함)를 적용받은모든 거래(해당 금액 전체)
- 포인트 사용 거래 중 포인트 금액
- 거래 취소 금액
- 의약품 전용몰(도매몰), 제약회사/약국 업종 이용금액
- 철도 업종 이용 금액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 추가 제외
- 도시가스, 전기요금, 이동통신요금(SKT, KT, LG U+)
서비스별 월 통합 적립한도
- 가족행사월(5월, 12월)에는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 한도가 5천 포인트 추가됩니다.(전월 이용금액 20만원 이상 시 제공)
전월 이용금액 산정기준
- 전월 이용금액은 신한카드 Point Plan 체크의 전월(1일~말일)의 거래 시점 이용금액(일시불+할부)을 기준으로 반영됩니다.
- 해외 이용금액은 매입일자를 기준으로 반영 됩니다.
- 교통카드 이용금액은 전전월 이용금액이 전월 이용금액에 반영됩니다. (단, 모바일 후불 교통카드 이용금액은 전월 이용금액이 반영됨)
- 신한카드 Point Plan 체크 신규 발급 회원의 경우 카드 사용 등록월의 익월말 (등록월+1개월)까지는 아래와 같은 전월 이용금액 구간의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단, 해당기간 중에라도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는 월 50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다음달에 해당 이용금액 구간에 상응하는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 필수 생활비 적립 서비스 – 주말 외식비 포인트 적립은 월20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다음달에 해당 이용금액 구간에 상응하는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전월 이용금액 제외 대상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 연회비, 각종 수수료/이자(할부수수료, 연체이자 등)
- 기프트카드/선불카드 구매 · 충전금액
- 상품권/선불전자지급수단 구매 · 충전금액
- 국세, 지방세, 수도요금
- 4대보험(국민연금/건강보험/고용보험/산재보험)
- 아파트관리비
- 거래 취소금액
- 학원(일반전문학원/학습지/자동차학원) 업종 이용금액
- 의약품 전용몰(도매몰), 제약회사/약국 업종 이용금액
- 철도 업종 이용 금액
※ 계약을 체결하기 전, 자세한 내용은 해당 카드사의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 심의필 제2025-C1h-00000호(0000.00.00~00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