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페이(블루) 체크카드
주요혜택
해외이용 안내
- 해외 물품 구매 시 해외 이용 수수료면제
* (거래통화가 USD 아닐 경우 해외이용 수수료 1.4% 부과)
- 해외 ATM 현금 인출 시 ATM 출금수수료 인출금액 상관없이 건당 US $3
* (단, 현지 거래 통화가 USD 아닐 경우 인출수수료 $3 이외 ATM수수료 1.4% 추가 부과되며 별도수수료 발생할 수 있음)
- 사용처
* 해외 아멕스 가맹점, 온라인 해외 직구 사이트, 해외ATM(아멕스 연계 망)
- 사용제한처
* 국내 가맹점(온라인 포함), 국내 ATM, 성인/도박사이트 및 카드사 정책에 따라 일부 가맹점 (렌터카, 무인주유소, Google 및 Apple등의 모바일 소액결제 등) 이용제한
- 전월 이용조건 : 조건 없음
요청 시 보조 카드 발급 가능
- 1인당 2개까지 카드 발급가능
인터넷/모바일뱅킹으로 추가입금 가능
- 잔액부족으로 이용제한 시 온라인을 통해 글로벌 원화통장에 입금
전 세계 아멕스 Selects 가맹점 할인서비스
- American Express is a trademark of American Express. This card is issued by KEB Hana Card Co.Ltd. pursuant to the license from American Express.
24시간 해외 긴급 도움 서비스
- 전 세계 어디서나 24시간 한국어 또는 통역사 연결을 통해 긴급 의료지원/여행 지원 서비스 제공
- 긴급 도움 전화(International SOS) : 82-(0)2-3140-1782(해외에서 전화 시 24시간 대기)
1. 부가서비스 유지 및 변경안내
- 카드이용시 제공되는 포인트 및 할인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는 카드 신규출시 (2014년 7월 8일) 이후 1년 이상 축소·폐지 없이 유지됩니다.
- 다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카드사는 부가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카드사 또는 부가서비스 관련 제휴업체의 휴업 · 도산 · 경영위기, 천재지변, 금융환경 급변 또는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사유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 카드사의 노력에도 제휴업체가 일방적으로 부가서비스 변경을 통보함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단, 다른 제휴업체를 통해 동종의 유사한 부가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경우 제외)* 신규출시 후 부가서비스 축소 변경 없이 1년 이상 경과했고, 현재의 부가서비스를 유지할 경우 해당 카드의 수익성 유지가 어려운 경우
- 카드사가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부가서비스 변경 사유, 변경 내용 등을 사유발생 즉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고지해 드립니다. 특히 카드 신규 출시 이후 1년 이상 경과했고, 해당 카드의 수익성 유지가 어려워져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부가서비스 변경일 6개월 전부터 매월 개별고지 해 드립니다.
* 개별고지방법 : 이용대금명세서, 우편서신, 전자우편(E-MAIL), 휴대폰 문자메시지 서비스 중 한가지
2. 해외결제 및 기타안내
① 해외 이용 시(해외사이트 거래 포함) 미화(USD) 기준 거래 금액에 카드 승인시점의 하나은행이 고시한 전신환매도율을 적용한 금액으로 카드승인일에 회원의 계좌잔액에서 지급정지 되고, 이 후 매출표가 접수되면 지급정지금액 계산시와 동일한 방법으로 산정된 미화(USD) 금액에 접수일의 하나은행 최초고시 전신환매도율을 적용한 원화금액으로 회원의 계좌에서 출금됩니다.
② 단, 1회 승인금액 100만원 이상의 거래(단, T&E 업종 제외), 또는 카드사가 정한 특정 브랜드(BC 등) 및 상품의 카드이용대금은 미화(USD) 기준 거래 금액에 카드승인시점의 하나은행이 고시한 전신환매도율을 적용한 원화금액으로 회원의 계좌잔액에서 즉시 인출됩니다.
* T&E 업종 : Travel and Entertainment 업종, 여행과 여가 관련 업종(항공, 호텔, 숙박, 렌터카 등)
③ ①~②의 인출금액에는 국제브랜드사가 부과하는 국제브랜드수수료(Amex 1.4%)와 하나카드가 부과하는 해외서비스수수료 (US$ 0.5)가 포함됩니다.
- 해외 이용 시 청구금액 산출 방법
* 해외 이용 시 청구금액 = (거래미화금액 X 전신환매도율¹) + 국제브랜드수수료² + 해외서비스수수료³
1.전신환매도율 : ① 접수일의 하나은행 최초고시 전신환매도율
② 승인시점의 하나은행 전신환매도율2.국제브랜드수수료 = (거래미화금액 X 국제브랜드 이용수수료율) X 전신환매도율
3.해외서비스수수료 = (거래건수 X US$0.5) X 전신환매도율
- 해외 가맹점에서 원화로 결제할 경우(DCC) 추가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현지 통화 또는 미화로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원화결제서비스(DCC) 사전차단 서비스 이용방법
→ 콜센터, 홈페이지/모바일 App(마이페이지/라이프 > 이용안심서비스 > 해외원화결제(DCC) 차단서비스)- 일부 해외 거래 시 IC칩 비밀번호(PIN)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출국 전 반드시 IC칩 비밀번호(PIN) 등록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결제 계좌 개설기관의 영업 마감시간(16시) 이후 결제계좌에 입금된 금액에 대해서는 결제계좌 개설 기관의 사정에 따라 당일 출금되지 못하여 연체로 처리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동납부 업무 마감시간 이후 당사 홈페이지 / 모바일 등에서 즉시결제 또는 가상계좌 입금(송금납부)을 통해 당일 결제가 가능합니다.
* 세부사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고객센터 → 카드이용안내 → 결제안내] 및 모바일 앱[고객센터 탭] 참조
- 결제은행에 따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산 시스템 점검시에는 23:00~06:00 중 체크카드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기타안내
- 아이사랑카드로 전환등록 시 어린이집 결제금액 중 정부지원금은 전월 실적 산정 시 제외됩니다. (포인트, 마일리지, 캐쉬백 적립 등 각 종 서비스 미제공 )
4. 하이브리드 서비스 및 후불교통카드 안내
- 발급대상
* 만 18세 이상 고객 (단, 연체 등 특이 정보가 있는 경우 발급이 제한될 수 있음)
- 이용 시 유의사항 (교통기능 선택 시에만 해당)
* 후불 교통카드 이용금액은 고객님 계좌에서 즉시 출금되지 않으며 당사 카드 결제일에 일시 출금됩니다.
※ 후불 교통카드 이용금액은 고객님께서 신용공여기간 동안 이용하신 누적 금액입니다.
예를 들어, 결제일이 13일인 고객님의 후불 교통카드 이용금액의 경우, 전월 1일~전월 말일까지 이용하신 누적 금액을 의미합니다.
- 후불교통 이용금액은 하이브리드 서비스(소액신용거래)에서 결제 및 청구됩니다.
- 후불 교통카드 이용금액 연체 시 대외기관에 통보되어 신용상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서비스 이용안내
- 체크카드 이용 중 통장 잔액이 부족할 경우 월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신용거래로 결제되는 서비스
- 가입대상
* 만 19세 이상 (단, 연체 및 신용등급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음)
- 이용방법
* 다음의 경우 해당 결제요청금액 전액이 하이브리드 서비스(신용거래승인)로 자동 처리되며, 이용대금은 카드 결제일에 회원에게 청구됨 (결제일전 출금 계좌번호 및 잔액 확인요망)
※후불교통 이용금액, 핸드폰 부가 서비스 이용 등 무승인거래 자동 납부 시
※ 통장 잔액 부족 시(계좌 잔액이 1만원인 상황에서 3만원 사용승인을 요청하였을 경우 3만원 전액이 신용거래로 처리)
- 하나카드 신용카드 소지 고객의 경우 기존 신용한도 내에서 30만원 이용
- 2개 이상의 체크카드 사용 시에도 하이브리드 서비스 한도는 합산 적용
- 통장 잔액이 3만원이고 하이브리드 잔여 신용한도가 2만원일 때에 5만원 사용승인을 요청할 경우 승인거절 처리
- 하이브리드 결제 시에는 별도 SMS 발송
- 본인 결제일에 신용카드 이용대금 및 하이브리드 이용대금 일괄 청구
- 하이브리드 이용금액은 연말 소득공제 시, 신용카드 실적으로 산정됩니다.
유의사항
- 하이브리드서비스 및 후불교통카드 결제 금액은 고객님의 결제계좌로 월1회 청구됩니다.
예시 1)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동시 소지 고객 → 체크카드 결제계좌로 청구
예시 2) 체크카드만 2매 이상 소지 고객 → 후불교통, 하이브리드를 이용한 체크카드 연결계좌로 청구
- 하이브리드 서비스는 해외 사용불가합니다.
- 하이브리드 서비스는 계좌잔액이 부족한 경우에 한해서만 일시불로 결제 가능하며, 할부/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은 불가합니다.
- 하이브리드 서비스는 개인신용정보조회 동의가 필수입니다.
- 신청/해지 : 하나카드 고객센터 1800-1111, 하나카드 홈페이지 www.hanacard.co.kr
※본 게시물은 (주)아정네트웍스에서 대가관계 없이 자체제작한 게시물입니다
* 본 카드의 서비스 내용은 카드사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후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 카드 사용 전 반드시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주)아정네트웍스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심의번호가 미기재된 카드상품을 수집 및 노출할 수 있으며, 정보 업데이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