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KT 인터넷 패밀리 결합 관련해서 문의 드립니다.
아정당_915198
2024.06.08 20:30
조회126
안녕하세요.
기존에 지역방송 TV(SKB, 부모님 명의) + KT 인터넷 100메가(제명의)로 사용하였는데요.
신축 아파트로 이사가게 되어서 IPTV로만 사용할수 있어서 기존 SKB랑 KT 가격요건을 확인해서
SKB쪽으로 이전하려고 합니다.
(부모님 집이고 부모님께서 요금 납부를 해야되서 싼가격으로 선택하였습니다.)
그래서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려고 KT 콜센터에 예약하였는데요.
인터넷 패밀리 결합이 2월에 가입했기 때문에 1년 이내로 해지하면 위약금이 발생한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제가 인터넷 가입한 날이 17년 12월 11일이라서 날짜가 맞지 않아 조금 이상해서 확인해보니
누님이 결혼해서 독립했고 최근에 KT 인터넷 상품 변경하면서 패밀리 결합으로 상담사가 진행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모회선을 누님으로 잡고 저를 자회선으로 잡아서 상품을 가입 시킨거 같습니다. 근데 저는 관련해서 KT측에 전달 받은게 없었고 최근 이전 및 가입상담 받으면서 신청한걸 알게되었습니다.
우선 궁금한 사항은
1. 인터넷 패밀리 결합 조건이 가족관계증명서에 포함되었을 경우라고만 약관상에 적혀 있는데요. 지역이 다른 경우도 (저희 같은 경우는 누님은 수원, 저는 평택) 가입제한에 없는지 알고 싶습니다.
2. 인터넷 패밀리 가입되었다고 해서 자회선인 제쪽이 별도로 알림문자를 제공 받은게 없었고 우연치 않게 상담하면서 확인하였습니다. 우선 자세하게 이력들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랑 별도로 설명을 듣지 못하였는데 위약금 납부 거부나 감면등의 실행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수 있을까요?
3. 만약 해지를 하게 된다고 하면 위약금 기준으로 빠르게 해지하는게 유리한지 아니면 늦게 진행하는 것이 유리한지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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