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KT 인터넷 패밀리 결합 관련해서 문의 드립니다.

아정당_915198

2024.06.08 20:30

조회71

댓글1

안녕하세요.

기존에 지역방송 TV(SKB, 부모님 명의) + KT 인터넷 100메가(제명의)로 사용하였는데요.

신축 아파트로 이사가게 되어서 IPTV로만 사용할수 있어서 기존 SKB랑 KT 가격요건을 확인해서

SKB쪽으로 이전하려고 합니다.

(부모님 집이고 부모님께서 요금 납부를 해야되서 싼가격으로 선택하였습니다.)

 

그래서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려고 KT 콜센터에 예약하였는데요.
 

인터넷 패밀리 결합이 2월에 가입했기 때문에 1년 이내로 해지하면 위약금이 발생한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제가 인터넷 가입한 날이 17년 12월 11일이라서 날짜가 맞지 않아 조금 이상해서 확인해보니 

누님이 결혼해서 독립했고 최근에 KT 인터넷 상품 변경하면서 패밀리 결합으로 상담사가 진행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모회선을 누님으로 잡고 저를 자회선으로 잡아서 상품을 가입 시킨거 같습니다. 근데 저는 관련해서 KT측에 전달 받은게 없었고 최근 이전 및 가입상담 받으면서 신청한걸 알게되었습니다.

 

우선 궁금한 사항은

1. 인터넷 패밀리 결합 조건이 가족관계증명서에 포함되었을 경우라고만 약관상에 적혀 있는데요. 지역이 다른 경우도 (저희 같은 경우는 누님은 수원, 저는 평택) 가입제한에 없는지 알고 싶습니다.

 

2. 인터넷 패밀리 가입되었다고 해서 자회선인 제쪽이 별도로 알림문자를 제공 받은게 없었고 우연치 않게 상담하면서 확인하였습니다. 우선 자세하게 이력들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랑 별도로 설명을 듣지 못하였는데 위약금 납부 거부나 감면등의 실행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수 있을까요?

 

3. 만약 해지를 하게 된다고 하면 위약금 기준으로 빠르게 해지하는게 유리한지 아니면 늦게 진행하는 것이 유리한지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65일 우리집 생활솔루션 아정당. 탁재훈이 추천하는 인터넷,가전렌탈,휴대폰,이사목록으로

인터넷, 렌탈, IPTV, SKB, KT, 가입, 상담, 해지, 위약금, 실행

댓글 1

관심글 댓글 알림

안녕하세요 고객님 ! 소중한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

고객님 말씀 주신 내용으로 보아 , 현재 부모님댁에 고객님 명의로 KT인터넷 + 지역방송 SKB 사용중이십니다만
이사장소 IPTV로만 가능하시어 인터넷 까지 SK로 변경을 고려중이셨군요 ! 타사 이동을 위해 KT 해지문의를 하였더니 패밀리결합에 대한 내용을 안내 받으셨구요.. ㅠㅠ 약정만료되어 해지에 제한이 없을걸로 예상하셨을텐데 정말 당황하셨겠습니다 ㅠㅠ

올 2월경 누님분께서 신규인터넷을 KT로 진행 하시면서 고객님 기존 KT 회선을 모회선으로 잡고 "패밀리결합" 하여 신규회선인 누님분 회선에서 패밀리결합 할인 받아보실 수 있도록 결합으로 묶어주신 듯 합니다 !
이때 , 가입진행 시 필수안내 약관으로 신규로 설치되는 누님분 회선은 3년약정이며 신규회선 약정과 별개로 패밀리결합으로 묶어진 고객님 회선도 1년 유지 필요하다고 안내 받아보셨을겁니당 ! ㅠㅠ

패밀리결합 후 , 1년이내 모회선으로 지정된 회선이 해지될 경우 신규회선 설치시 받아보셨던 사은품 환수 , 결합할인 총액이 반환 되는 부분입니다 ㅠㅠ

혹시 해당 내용이 이해가 되셨을까요 고객님..!



문의주신 질문 내용 답변드리겠습니다 !

1. 지역이 다른 경우라도 가족관계증명서1장으로 증빙 가능한 가족관계이시라면 , 가족결합이 가능하세요 ! 신규가입 시 , 결합하실 기존 가족회선 정보/필요 시 서류 제출만 가능하시다면 별도 가족 명의자님 동의절차 없이 패밀리결합은 가능합니다 !

2. 애석하게도 위 안내드린 바와 같이 패밀리결합이 되었다고 해도 모회선인 고객님께는 별도로 알림문자가 가는 부분은 없답니다.. ㅠㅠ 해지 시 위면해지(위약금면제해지) 규정은 통신사 본사 정책으로 KT고객센터 문의주시면 보다 자세한 안내 받아보실 수 있으십니다 !

3. 혹시 SK로 진행 하셔야하는 이유가 따로 있으실까요 ~? 누님분 회선과 패밀리결합이 되었기 때문에, 고객님 회선 1년은 유지 해주셔야 사은품환수나 할인 반환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따라서 이사가실 장소 고객님 명의 사용중이신 KT로 이전 설치 해주시는것은 어떠실까요 ~? KT 인터넷 이전설치 후 , KT IPTV 상품 추가설치 하시는 방법도
추천드려봅니다!




고객님 안내드린 내용에 대한 추가 문의사항이나 고민되시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2024.06.09 18:11

아정당은 365일
밤 10시까지 상담OK

1833-3504

365일 밤낮 없는 로켓상담 피켓 든 탁재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