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민증 갱신기간 필수 서류 확인하세요

d곤듀킨왕쨩b

2024.04.18 19:12

299
0

주민등록증 민증 갱신기간 필수 서류 확인하세요

주민등록증의 민증 갱신기간과

필수 서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증 갱신기간:


주민등록증의 민증은

주민등록법에 따라 주민등록표의

유효주민등록증 갱신기간이

만료되면 주민등록증 갱신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주민등록증의 민증 유효기간은 10년이며,

만료일 기준으로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증 갱신을 해야 합니다.


만료일 이전에

주민등록증 갱신하지 않으면

주민등록증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민등록증 민증 갱신시 필수 서류:

주민등록증의 민증을 갱신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필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신청서: 주민등록증 갱신을

위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이 신청서는 주민센터에서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도 다운로드하여

인쇄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표:

주민등록증의 민증 갱신시에는

주민등록표를 제출해야 합니다.


주민등록표는 가족관계와 주소

등의 개인정보가 기록된 문서입니다.


신분증:

민증 갱신을 위해서는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외에도 운전면허증,

여권, 외국인등록증 등이

신분증으로 인정됩니다.

사진:

갱신된 주민등록증에 사용될

사진을 제출해야 합니다.


보통 촬영일로부터 6개월

이내의 사진을 사용해야 하며,

크기와 배경에 대한 규정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수료:

주민등록증 민증을 갱신할 때에는

일정한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이 수수료는 지역별로 상이하므로,

주민센터나 관할 구청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갱신에 필요한

필수 서류를 제출하여

갱신 절차를 완료하면,

새로운 주민등록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의 민증 갱신은

개인의 신원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유효한 증명서를 보유하는 데

주민등록증 갱신기간 중요한 절차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인터넷, 렌탈, 주민등록증, 갱신기간, 필수 서류, 신청서, 주민등록표, 신분증, 사진, 수수료

댓글 0

비회원(로그인필요)

비밀댓글

관련 리뷰

나에게 맞는 상품 찾기

아정당은 365일
24시간 상담OK

1833-3504

365일 밤낮 없는 로켓상담 피켓 든 탁재훈
아정당은 365일 24시간 상담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