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이전 시, 체크해야할 항목 정리

URL 복사스크랩

아정당

2024.10.18 11:42

조회41

스크랩0

댓글0

💡 사무실 이사 일반이사랑 뭐가 다른가요?

1톤 반포장이사 준 50~60만 원, 5톤 130~150만 원 정도로 가정 이사에 비해 약 20% 더 비쌉니다.

가정이사에 비해 큰 짐이 많고 정리가 어려우며 이사 완료 후 바로 업무가 가능할 수 있게 해야합니다.

 


 

 

사무실 이사 체크리스트 한눈에 보기

 

사무실 이사는 복잡하고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원활한 이사를 위해 다음의 체크리스트를 참고하세요.

체크 항목

설명

해약 통보

입주 중인 건물의 입주 계약서를 확인하고, 건물주에게 이전 의사를 표명합니다.

전화 이전 수속

사용하는 전화기의 이전 수속을 위해 관할 전화국에 이전 주소를 통보합니다. 이전 2달 전부터 가능합니다.

이전 안내문 발송

쇼핑몰 등 판매업장의 경우, 이전에 관한 안내문을 사전에 발송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현수막이나 전단지를 이용하여 새 주소와 연락처를 알립니다.

우체국 주소 변경

관할 우체국에 이전 신고용 엽서를 이용하여 주소를 변경 신고합니다.

세무서 관련 수속

이전 등기를 마친 후, 납세지 변경 신고서를 세무서에 제출합니다.

각종 주소 등록 사항 변경

법인 등기, 사업자 등록, 차량 주소 변경 등 각종 공식 주소를 일괄 변경합니다.

 

 

사무실 이사 체크리스트 상세 설명
 

1. 해약 통보

현재 입주 중인 건물의 계약서를 꼼꼼히 확인한 후, 가능한 빠르게 건물주에게 이사 의사를 공식적으로 통보하세요. 계약서에 명시된 해약 절차와 기간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전화 이전 수속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전화 서비스의 끊김을 방지하기 위해, 이전하려는 주소의 관할 전화국에 이사 전에 이전 수속을 완료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사 2달 전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이전 안내문 발송

고객이나 거래처에 대한 사전 안내는 원활한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이메일, 우편,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이전 사실과 새 주소, 연락처를 공지하세요.

 

4. 우체국 주소 변경

모든 우편물이 새 주소로 원활하게 전달되도록 하기 위해, 우체국에 이전 신고를 해야 합니다. 우체국 창구나 온라인을 통해 이전 신고용 엽서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5. 세무서 관련 수속

사무실 이전 시, 세무서에도 납세지 변경 신고를 해야 합니다. 이전 전후로 세무서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 법적인 문제를 예방하세요.

 

6. 각종 주소 등록 사항 변경

사업자 등록, 법인 등기, 차량 등록 등 모든 공식적인 주소를 새 사무실로 변경해야 합니다. 또한, 네이버, 다음 등 온라인 플랫폼에 등록된 주소도 함께 수정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사무실 이사 시 고려해야 할 추가 사항

 

 

[사무실 이사 준비 팁]
 이사 비용은 조건(이사 규모, 인력, 거리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이사 일정 미리 계획하기 

=> 비수기를 선택하거나, 평일에 이사를 계획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2. 전문 이사업체 선정하기 

=> 신뢰할 수 있는 이사업체를 선정하여 원활한 이사를 진행하세요.

 

3. 사무실 내 정리 정돈

=> 필요 없는 물건을 미리 정리하여 이사 비용을 절감하고, 새로운 사무실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 이사 전 준비 

 

이전 설치 신청하기

 

인터넷, 정수기, 복합기 등 렌탈 제품은 사전에 이전 신청해야 합니다. 이전 신청이 늦어지면 이사 후 업무 진행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사 업체에 렌탈 물품을 이전 요청하면 이삿짐 양이 늘어나게 됩니다. 

 

전화 이전

 

현 소재지 관할 전화국에 이사 가는 새로운 주소를 통보해야 합니다. 공사는 신고 후 1~2일 내 완료 됩니다. 

 

우체국 주소 변경 연락

 

이사 후 이전 주소로 우편물 발송되는 것을 막기 위해 관할 우체국에 주소 이전을 신고해야 합니다. 

 

세무 관련 주소 이전

 

이사 전 관할 등기소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제출 서류가 다를 수 있어, 사전에 문의하여 준비해야 합니다.

- 법인 등기 변경 14일 이내
- 사업자 등록 변경 15일 이내
- 차량, 중기 주소 변경 10일 이내 

 

 

이사 업체 선택 잘하는 방법!

 

조건이 같아도 이사 비용, 실력 차이는 크기 때문에 이삿짐센터는 최소 2~3곳을 대조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저렴한 이사 비용보다 아정당 이사처럼 4가지 사항을 확인하고,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게 좋습니다.

 

 

☑ 365일 전화상담, 비대면 견적이 가능한 업체 확인하기

아정당이사아정당 이사 파트너는 최소 10년 이상 작업한 전문가로, 

이사부터 청소 서비스, A/S까지 한 번에 해결합니다. 

 

365일 내내 전화상담, 비대면 견적을 받기 때문에 

퇴근 후 주말, 언제든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서비스 이외 다른 요청 사항이 있다면, 

상담으로 정확히 확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부당 추가비용 0원을 지키는 업체 확인하기

아정당이사고객 안심이 우선인 아정당 이사는 무리한 운반을 하거나 

상담에 없던 부당한 추가 비용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만약 수고비, 식사비를 요구한다면 120% 보상해 드립니다.

 

 

☑ 국내유일, 본사 책임제 실시하는지 확인하기

아정당 이사아정당 이사는 소비자 피해 및 사고율이 5% 이내로 

제품 파손, 분실 걱정을 줄이기 위해 적재물 배상책임보험에 100% 가입되었습니다.

※ 아정당 이사 계약서에는 이사 손해, 보상 내용까지 모두 적혀있습니다.
 

만약 물건 파손 시, 본사 차원 최대 1,000만 원 한도 내에 보상해 드립니다.

 

 

☑ 이사 후 특별 혜택 제공하는 업체 확인하기

아정당은 이사부터 인터넷 가입, 가전렌탈까지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최대 혜택으로 제공하며, 

인터넷+정수기 렌탈 시 최대 78만 원 현금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 맞춤형 서비스는 365일 생활 솔루션 아정당 카톡상담으로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정당이사 진행시 제공 서비스]

① 이사 계약 시, 무료 이사 알림 서비스 제공

② 이사 완료 시, 최대 100만 원 후기 이벤트 참여 가능

③ 아정당이사 상담만 해도, 이삿짐센터 전문가가 정리한 이사 AtoZ 체크리스트(PDF) 무료 제공  


 

 

전국 어디서든 365일 밤 10시까지 상담 가능!

아정당이사 📞1522 - 9777

 

목록으로

사무실 이사, 사무실 이전, 사무실 이사 비용, 사무실 이사 견적, 사무실 이사 업체, 사무실 포장이사, 사무실 이사 체크리스트, 사무실 포장이사 비용, 사무실 이사 업체 추천, 사무실 이사 전문 업체, 사무실 이사 추천

댓글 0

관심글 댓글 알림

비회원(로그인필요)

나에게 맞는 상품 찾기

아정당은 365일
밤 10시까지 상담OK

1833-3504

365일 밤낮 없는 로켓상담 피켓 든 탁재훈
아정당은 365일
밤 10시까지 상담OK
가입하기
apply icon 셀프 바로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