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고장 신고보다 120% 확실히 장애 해결하는 법 (SK KT LG 원룸)
아정당
2025.01.11 업데이트
조회891
스크랩0
인터넷 고장 신고하고 기다리기만 하면 손해입니다.
인터넷 고장 셀프 해결하기
- 인터넷 라우터/모뎀 재부팅
- 케이블 연결&와이파이 설정 확인
- 장치별 문제 체크
- 타 통신사 신규 가입
인터넷 고장 신고 = 출동비 (-15,000원)
위 방법만 알고 계셔도
평생 기사님 출동비 아낄 수 있어요.
목차
1. 혼자서도 가능한 셀프 인터넷 문제 해결
2. 그래도 안된다면? 해결 방법 2가지
1. 혼자서도 가능한 셀프 인터넷 문제 해결
인터넷 고장 시에는 90% 확률로
기기 오류로 발생하는데요.
아래 3가지만 확인해도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라우터와 모뎀
라우터와 모뎀만 재부팅해도
효과적으로 인터넷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재부팅 하는 방법]
- 라우터와 모뎀 전원을 끄고 플러그를 뽑습니다.
- 30초에서 1분간 기다립니다.
- 다시 전원을 연결하고 라우터와 모뎀을 켭니다.
- 두 기기에 초록불로 켜질 때까지 기다리세요.
Q. 저는 빨간불/주황불이 들어오는데요?
A. 기기 불량 및 단선, 접속 이상 문제에요.
곧바로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하시길 바랍니다!
케이블 및 전원 확인
라우터와 모뎀 문제가 아니라면?
LAN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느슨해진 케이블이 인터넷 연결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죠.
무선 네트워크 확인
Q. 랜선 말고 공유기로 인터넷 쓰고 있으면요?
A.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봐주세요!
원룸의 경우 간혹 이웃 네트워크가 연결되거나,
암호 변경 후 연결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해요.
💡TIP
주변에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기기가 많다면
채널 간섭이 일어날 수 있어요.
라우터 관리자 페이지에서 채널 변경으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답니다.
[채널 변경 방법]
- 웹 브라우저에 라우터 IP 주소(예: 192.168.1.) 입력
- 무선 설정 메뉴에서 원하는 채널로 변경
- 설정 저장 후 라우터 재부팅으로 변경 사항 적용
장치별 문제 해결
문제가 발생한 장치 외에 다른 기기를 통해
인터넷 고장 문제를 알아볼 수 있어요.
특정 기기에만 발생한다면
해당 장치 네트워크 설정을 점검해야 해요.
1. PC일 경우
- window
1.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 문제해결 기능 실행
2. 명령 프롬프트 열기
3. 명령어 입력
- ipconfig /release
- ipconfig /renew
- Mac
1. 네트워크 설정에서 현재 연결을 삭제 후 새로 추가
2. "TCP/IP" 탭에서 "DHCP 갱신" 버튼을 클릭
2. 스마트폰일 경우
와이파이를 껏다가 다시 켜거나,
네트워크를 삭제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 갤럭시
1. 설정 → 연결 → Wi-Fi > 연결된 네트워크 선택.
2. '네트워크 삭제' 또는 ‘이 네트워크 무시’
선택 후 삭제.
- 아이폰
1. 설정 → Wi-Fi 메뉴 > 연결된 네트워크
오른쪽 i 아이콘 클릭.
2. '이 네트워크 지우기' 선택 후 확인 및 삭제
2. 그래도 안된다면? 해결 방법 2가지
고객센터 문의하기
[통신 3사 고객센터 번호]
- KT ▶ 114 / 100
- SK ▶ 106 / 080-011-6000
- LG ▶ 101
고객센터 통화 시 문제 발생 시점, 현상,
위치 등을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셔야 해요!
기사님 출동 없이 빠르게 진단하고
적절한 해결책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TIP
통신사 장비 문제는 무료로
교체 또는 수리 받을 수 있답니다.
장애 접수 번호를 기록하고
AS 일정은 사전에 조율하시길 바라요.
타 통신사 신규 가입하기
고객센터가 알려준 방법을 따라해도
인터넷 고장이 계속 발생한다?
타 통신사로 인터넷을 변경하시길 바라요!
현금 사은품까지 받으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답니다.
[통신 3사 최대 현금 사은품]
SK | KT | LG |
---|---|---|
48만 원 + @ | 45만 원 + @ | 47만 원 + @ |
단, 모든 업체가 혜택을
최대로 주지는 않습니다.
잠깐!
인터넷TV 가입 시 ‘48만 원+@’ 받고 계신가요?
아직도 모른다면 딱 10초만 읽어보세요.
본사가 절대 알려주지 않는 인터넷 설치 꿀팁📌
25년 통신사 최신정보, 놓치면 못 받는 혜택📢
인터넷 고장 신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부담없이 아정당으로 문의주세요!
아정당은 365일 24시간 열려있답니다🤗
인터넷, 고장, 신고, 라우터, 모뎀, 케이블, 전원, 무선, 네트워크, 원룸, SK, KT, LG, 에스케이, 케이티, 엘지, 신규, 가입, 통신사, 문의, 고객센터, 전화번호, 확인, 장치, 스마트폰, 갤럭시, 아이폰, PC, WINDOW, MAC, AS, 현금, 사은품, 혜택, 아정당, 명령어, 채널, IP, 주소, 재부팅, 플러그, 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