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장애 확인, 해결하는 방법 3가지(SK KT LG 공유기 방화벽)
아정당
2024.09.25 18:37
조회90
스크랩0
인터넷 장애, 10초만에 해결하는 방법
인터넷 장애 시 필수 체크리스트 3가지
① 제어판
② ip
③ cmd 로그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인터넷 장애 해결방법과
속도 향상시킬 수 있는 꿀팁 알려드릴게요.
목차
1. 인터넷 장애 해결 방법 3가지
2. 느린 인터넷 속도 향상시키는 꿀팁
3. 끝까지 해결이 안된다면? 방법은 하나 뿐!
1. 인터넷 장애 해결 방법 3가지
제어판 확인
시작표시줄 하단바를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위 사진처럼 나온다면?
→인터넷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어있다는 뜻입니다.
만약, 위 사진과 다르다면?
→인터넷 연결이 아예 끊어진 상태입니다.
이 때는 3가지 사항을 확인해야되는데요.
- 공유기, 모뎀에 랜선이 연결되어있는가?
- 공유기, 모뎀에 전원이 들어와있는가?
- 랜카드 장치가 제대로 활성화 되어있는가?
1~2번은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고,
4번은 제어판에 접속해야 합니다
윈도우 검색 >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 어댑터 설정 변경
인터넷이 연결 되있다면 - ‘인터넷 정보’
연결이 안되있다면 - ‘사용 안 함’
으로 노출됩니다.
만약, 비활성화 상태라면?
간단합니다. 그냥 더블클릭 하세요.
바로 활성화가 되며 연결될 거예요.
ip 확인하기
윈도우키 + R키를 누르면 왼쪽 하단에
창 하나가 뜰텐데요.
거기에 ‘cmd’를 입력하면
일명 ‘콘솔 모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콘솔에서
‘ipconfig -all’ 또는 ‘ipconfig/all’
이라고 타이핑 후 엔터를 치면
ip주소, dns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빨간 박스 4개 중 하나라도 숫자가 없다면?
= 모뎀, 공유기, 랜카드 중 문제 발생!
즉, 기계적인 문제가 있는거에요.
빨간 박스 4개 모두 숫자가 있다면?
콘솔창에 ping + DNS 서버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사진에서 DNS 주소는 1.214.68.2 이니
‘ping 1.214.68.2’ 라고 입력해야겠죠?
그대로 끊김 없이 결과값이 나온다면?
→인터넷 연결에는 문제가 없는겁니다.
정말 만약! 여기까지 왔는데도 안된다면?
인터넷 문제가 아닌 응용 프로그램,
바이러스 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
즉, 방화벽, 백신, 바이러스, 악성 코드 등이 원인일 거예요.
기사님 부르기
여기까지 오셨다면 각 통신사의
고객센터에 장애 신고를 하는 게 확실합니다.
통신사별 전화번호
- SK - 106
- LG - 101
- KT - 100
모두 지역번호 없이
번호만 넣으면 됩니다!
업무시간이 종료되어도 장애 신고는
24시간 운영하니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장애 신고 전화를 하게되면,
- 상담원이 간단한 조치(위 1번, 2번)을 제시한 후,
- 그래도 안된다면 기사님이 직접 방문 후 해결!
2. 느린 인터넷 속도 향상시키는 꿀팁
프록시 설정
시작 하단 검색창에 ‘프록시 설정’
을 검색해 보세요.
프록시란?
- 클라이언트와 서버 사이 통신 중계 프로그램
- 인터넷 사용 시 자료를 찾는다면
프록시를 거쳐서 찾게 됩니다.
프록시 설정 변경 - 자동으로 설정 검색
활성화 버튼을 ‘끔’으로 바꿔주세요!
인터넷 속도가 느린 해외나 오래된 OS는
프록시 설정 만으로도 빨라질 수 있어요.
하지만, 한국 인터넷 회선은 충분히 빨라
프록시 접속 시 오히려 느려집니다.
개인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다르니
직접 비교해보고 설정해보세요!
DNS 캐시 초기화
방문한 사이트 정보가 많아질 수록
인터넷 속도는 느려집니다.
이럴 땐 DNS 캐시 초기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DNS 캐시란?
- 웹사이트 방문 시 정보가 저장되는 저장소
시작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 검색
> 마우스 우클릭 > 관리자 권한 실행
ipconfig / flushdn 을 넣어주세요!
백그라운드 앱 설정
이 방법은 임시 방편일 뿐입니다..!
불필요하게 실행되는 앱을 종료하는 방법이에요.
사용 가능한 메모리가 늘어나고
속도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백그라운드 앱 > 사용하지 않는 어플 > 고급 옵션
>이 앱을 백그라운드 실행 > ‘안 함’ 클릭!
위 3가지 방법만 사용해도
인터넷 속도가 2배 이상 빨라질 수 있습니다!
3. 끝까지 해결이 안된다면? 방법은 하나 뿐!
위 방법을 모두 사용했는데도,
인터넷 장애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가장 확실한 방법은 ‘통신사 이동’ 입니다!
하지만 약정이 끝나지 않은 채로
인터넷 해지 시 거액의 위약금을 물어야 될 수 있는데요.
인터넷 성능 문제로의 인터넷 해지는?
= 위면 해지가 가능하다!
위약금 없이 인터넷 해지하는 꿀팁,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통신사 이동 시 필수 확인!
통신사 이동을 계획하고있다면?
반드시 온라인 대리점에서 진행해야합니다!
인터넷 가입 경로 중 온라인 대리점만
가입 사은품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가입 경로 별 특징]
| 온라인 대리점 | 오프라인 판매점 | 본사 |
---|---|---|---|
장점 | - 가입 혜택 현금 지급 - 법적 최대 혜택 지급 - 통신3사 한 눈에 비교 | - 대면 상담으로 신뢰할 수 있음 - 본사 대비 많은 사은품 | - 가장 안전한 경로 - 충성 고객 많음 |
단점 | - 사기 업체 多 | - 월세, 인건비 등 고정 지출 多 - 고정 지출로 인한 사은품 감소 - 직접 찾아가야 하는 불편함 | - 정책상 현금 지급 불가 - 가입 경로 중 혜택 가장 적음 - 신규가입 장점이 없음 |
가입 혜택 | 법적 최대 사은품 현금 지급 | 10~20만 원 상당 상품권, 가전 | 10~20만 원 상당 상품권, 가전 |
온라인 대리점은
상담, 가입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점을
이용한 사기 업체도 많습니다.
수 천개가 넘는 온라인 대리점 중
사기 업체를 피하면서 가입하는 방법은?
바로 아정당 통신에서 가입하기!
아정당이란?
- 가입자 수 월 평균 22,000명
- 누적 후기 18,000개 이상
- 설치 당일 현금지급
- 365일 연중 무휴 고객센터
1년에 26만 명이 선택하는
대한민국 규모 1위 온라인 대리점입니다.
전국 유일 오프라인매장 운영
온라인 대리점의 비대면성이
불안한 분들도 계실텐데요.
아정당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해 직접 대면상담이 가능합니다!
간편하고 빠르게 모든 상품 비교,
가입이 가능합니다!
최대 사은품 보장 제도
“말로만 최대로 준다곤 누가 못해?”
“이래놓고 최대로 안주면?”
걱정하실 필요 없어요!
아정당만의 특별한 제도.
다른 곳보다 혜택이 적다면?
차액의 120%를 무조건 보상합니다!
한 번 가입하면 최소 3년을 사용하는 인터넷,
이 기간 후회하며 보내기 싫다면?
아정당으로 연락주세요!
약정 만료 후에도 다시 방문하실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지겠습니다!
본사가 절대 알려주지 않는 인터넷 설치 꿀팁📌
24년 통신사 최신정보, 놓치면 못 받는 혜택📢
이상 인터넷 장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부담없이 아정당으로 문의주세요!
아정당은 365일 아침 8시~저녁 10시까지 열려있답니다🤗
SK, KT, LG, U+, SKT, SKB, 에스케이, 에스케이비, 에스케이티, 에스케이브로드밴드, 케이티, 엘지, 유플러스, 인터넷, 장애, 제어판, IP, CMD, 로그, 네트워크, 어댑터, 모뎀, 공유기, 랜카드, DNS, 주소, PING, 기사, 고객센터, 신고, 프록시, 캐시, 초기화, 백그라운드, 앱, 설정, 통신사, 이동, 온라인, 대리점, 오프라인, 판매점, 본사, 가입, 혜택, 현금, 사은품, 많이주는곳, 아정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