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기존인터넷 해지 가능여부

URL 복사

아정당_969026

2024.06.30 21:30

조회315

댓글5

스카이라이프 이용중입니다(3년 약정 : 2023 - 2025)

  1. 스카이라이프가 제공한 공유기문제로 가끔 끊김니다(공유기 3번째 점등불 가끔 끊김)
  2. 고장신고하였고, 서비스요원이 점검하는중에 별다른 조치없이 불이 들어와 인터넷이 됩니다(서비스 요원은 공유기 고장여부를 점검하지 않고 불이 들어오니 그냥 돌아감)
  3. 스카이라이프에 이런 이유로 서비스이용이 불안하여 해지를 통보하였습니다.
  4. 현재 다시 인터넷이 끊겻습니다..또 언제 될지 알수 없는 상태입니다..고장신고하면 출장비를 부담해야 한담니다.
  5. 스타이라이프 귀책사유로 인터넷 해지가 가능할까요?

 

365일 우리집 생활솔루션 아정당. 탁재훈이 추천하는 인터넷,가전렌탈,휴대폰,이사목록으로

스카이라이프, 공유기, 고장신고, 서비스요원, 인터넷, 불안, 해지, 출장비, 귀책사유

댓글 5

관심글 댓글 알림

아정당

댓글 복사

안녕하세요~ 아정당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공유기 끊김 이슈가 있는 상태이군요 ㅠ
매번 얼마나 불편하고 스트레스가 크셨을지.. 그 심정이 이해됩니다..ㅠ

해지는 가능하지만, 위면해지 기준에 맞지 않다면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셔야 하기 때문에ㅠ 우선은 스카이라이프로 다시 장애신고 넣으셔서
본사의 (기사님 내방) 조치를 받아보시구요~!

문제 발생시 동영상도 꼭 찍어두시어 기사님 내방시 보여주시고,
만약.. 기사님 내방 이후에도 계속해서 품질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에 대해 다시 클레임 넣고, 인터넷 '위면해지' (= 위약금 없이 해지)를 강력하게 요청하시기 바랄게요~!

장비를 교체하던..! 타 추가 장비를 설치하던 적합한 조치를 취하여 문제를 해결해달라 요청하시고,
이번에도 해결 안 되면 위면해지를 요구하겠다! 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시어
차라리 위약금 없이 해지된다면 가장 속 편할 수 있겠네요!
(물론....위면해지가 쉽지 않을 수는 있지만요😢)

최대한 가능한 모든 조치를 받아보셔야만!
추후 위면해지를 적용받을 명목도 갖춰지니까요~! (물론, 문제가 해결되면 가장 좋겠지만유..ㅠ)

이 밖에도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말씀 남겨주세요 :)

2024.07.01 10:10

아정당_969026

댓글 복사

안되던 인터넷이 또 되기 시작합니다...6월에만 이런 일이 4번째 발생합니다...공유기 문제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안되면 계속 안된다면 모르겠는데, 안되다가 또 되고 그러다가 또 안되고..이런일이 반복됩니다...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2024.07.01 11:10

아정당

댓글 복사

아정당_969026보통 이렇게 몇초간의 순단이 생기는 문제의 원인으로는
DHCP 임대시간 설정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신데요!

와이파이 공유기에서 IP를 할당해준 임대시간 대여시간)이 지나면
이를 다시 재할당하면서 끊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죠
이 과정 중에 몇초 ~ 몇분 정도 인터넷이 아예 순단이 되어버리는데
이는 할당 주기가 몇시간 간격으로 짧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그럴 수 있어서
DHCP 임대시간을 9999 최대치로 늘려주면 문제없이 해결된답니다~!

공유기의 설정 페이지로 들어가셔서
DHCP 임대시간을 '9999999' 이런 식으로 입력하신다면 자동으로 최대치가 맞춰질거에요 :)

혹시나 DHCP 임대시간을 늘렸는데도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말씀해주시겠어요~?

다른 원인이 있을지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2024.07.01 11:27

아정당_969026

댓글 복사

늦게나마 다시 답글을 답니다...
그후 3번 더 고장신고후 서비스를 받았습니다..오늘 오신 서비스요원분 말씀이, 자기들 장비에는 이상이 없는데, 계속 증상이 발생한다면 그것은 아마도 공유기문제이거나 아니면 아파트 내부 통신선로에 문제가 있을 것 같다고 말씀하시네요...
그리고 스카이라이프에 계속 문제를 제기했으나 자꾸 죄송하기만 하다고 하면서 해지시에는 위약금이 발생한다고 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민원을 넣었습니다..그랬더니 스카이라이프에서 연락이 와서 계속 문제가 발생하면 위약금 발생없이 해시시켜주겠다고 하네요....
지금 현재는 되긴 합니다만, 언제 다시 문제가 발생할지 알수는 없습니다...
아무튼 요새 날씨도 더운데 힘드네요.....

2024.07.31 16:47

아정당

댓글 복사

아정당_969026안녕하세요~ 이렇게나마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경우라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직통으로 민원 제기 하시는 게
가장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미 민원을 제기하셨군요? 정말 잘 대처하셨네요!

언제 또 다시 고장 문제가 발생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불안감에 지금까지도 얼마나 불편하고 스트레스가 크실지... 가늠이 되지 않네요 😭

그래도 민원제기 하여 이후에 문제가 발생된다면...
위면해지를 해주기로 확답을 받으신 상황이니 다행이지만
곧 바로 위면해지 처리를 해주었다면 속이 시원(?) 했을 것 같은데 너무 아쉬워요..

당장 아정당에서 도와드릴 부분이 없어서 너무 답답하지만
하루 빨리 일이 잘 해결되기를.. 저도 멀리서나마 응원하겠습니다~! (ง •̀_•́)ง✧

아무쪼록 날씨가 많이 더운데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언제든지 궁금하신 점이 생기신다면 편히 들러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가입 관련된 일이 아니더라도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2024.07.31 17:38

1
나에게 맞는 상품 찾기

아정당은 365일
24시간 상담OK

1833-3504

365일 밤낮 없는 로켓상담 피켓 든 탁재훈
아정당은 365일 24시간 상담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