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알뜰폰 개통, 서류 준비부터 요금제까지 한눈에 정리!
아정당
2025.03.10 업데이트
조회1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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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 알뜰폰 개통? 서류 준비는 필수 입니다.
알뜰폰을 법인폰으로 만들 때의 핵심
① 법인에 맞는 알뜰 요금제 선택
② 3회선까지 기본 개통 가능
③ 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신분증사본 등 필요
법인은 개인과 달리 신분증이 없는데요.
필요 서류 누락 시 재심사로 인해
개통이 지연됩니다.
서류 유효기간은 60일 이내 발급본만
가능하니 주의하세요.
목차
1. 법인폰 알뜰 요금제 신청 방법
2. 법인폰 개통 시 필요 서류
3. 신청 시 주의 사항
1. 법인폰 알뜰 요금제 신청 방법
공기계, 자급제폰 준비
딱 맞는 알뜰폰 요금제 찾기
한달 전화·문자 사용량과 데이터를 고려하여
적합한 요금제를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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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터 무제한(단, 음성 및 문자는 제한)
※ 일부 카드 혜택 최대 19,000원 할인
- 음성 및 문자 무제한(단, 데이터는 제한)
※ 일부 카드 혜택 0원으로 이용 가능
- 데이터, 음성 및 문자 모두 무제한
※ 일부 카드 혜택 0원으로 이용 가능
대리점 방문 or 알뜰폰 홈페이지 신청
일반 대리점 방문에 방문하거나,
알뜰폰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개통 가능합니다.
- 대리점 방문
- 필요 서류 지참
- 일반 대리점 방문
- 당일 개통 진행
- 온라인 신청
- 알뜰폰 통신사 홈페이지 접속
- 가입 가능 여부 확인 / 신청서 작성
- 유심 택배 배송 및 개통 진행
2. 법인폰 개통 시 필요 서류
휴대폰을 개통할 때,
개인의 경우 신분증만 있으면 되는데요.
법인 자체는 신분증이 없어요.
개통하려는 법인이 실제로 그 법인이 맞는지 증명하고
명의 도용 등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서류가 필요해요.
법인 대표자 접수 시
- 가입신청서
- 사업자 등록증
- 법인 인감증명서 (60일 이내)
- 대표자 신분증 사본
대리인 접수 시
- 가입신청서
- 사업자 등록증
- 대리인 신분증
- 재직증명서
- 법인 인감증명서 (60일 이내)
- 접수 위임장
3회선 이상 증설 시 추가 서류
- 납세사실증명서
- 등기부등본
- 4대보험납입증명서
- 매출액확인자료(부가세납입증명원 or 재무제표)
- 기업신용평가확인서 (약 30만 원 비용 발생)
- 기타 필요 서류 문의
정부24, 인터넷등기소, 홈택스, SCI평가정보 등
인터넷으로 모두 발급이 가능한 서류입니다.
3. 신청 시 주의 사항
- 기본적으로 3회선까지 가입 가능
회사의 존속기간 및 안정성을 고려하여
회선 가능 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10회선, 20회선은 물론 40회선 이상
다회선 개통하는 법인도 많습니다.
3회 이상의 회선을 원하는 경우,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회선 증설의 경우, 심사 요청 후 약 3~4 영업일 소요)
- 준비한 서류의 유효기간 체크
서류 제출 시, 60일 이내로 발급해 주셔야 하며
서류 촬영본이나 모바일 스캔본은 반환될 수 있습니다.
- 법인 명의 알뜰폰은 본인인증 불가능
개인 명의로 가입된 경우 본인인증 진행이 가능하지만
법인은 정규 통신사(skt, kt, lg)로 개통해야 가능합니다.
-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
공공기관, 법인, 외국법인, 개인사업자인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 가능합니다.
종이, e-mail로 발행되며 통신사 홈페이지 또는
대리점을 통해 발행 가능합니다.
소액결제는 발행 제외 항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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