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이전 체크리스트 꿀팁 정리
아정당
2025.01.08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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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 이전,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한 체크리스트는?
사무실 이전을 처음 진행한다면 단계별 체크리스트가 필수입니다. 먼저 이전 일정을 확정하고, 임대 계약서와 관리비 정산을 철저히 확인해야 합니다.
중요한 서류와 장비는 별도로 포장하고, 인터넷과 전화 등 필수 설비가 사전에 설치되도록 조율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소 변경 및 거래처에 이전 사실을 공지하여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사무실 이사 체크리스트 총정리 공유
구분 | 할 일 |
1. 이사 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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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사 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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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사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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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 이사 전 체크리스트]
1. 이사 할 사무실 답사하기
이사할 장소가 정해졌다면, 미리 방문하여 이사 조건과 전체적인 구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이삿짐을 배치할 전체적인 틀과 사다리차 사용 여부, 이동 경로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이사업체 선정하기
이사 전 가장 중요한 것은 이사업체와 청소업체를 선정하는 것입니다.
업체마다 비용 및 이사 조건이 다르므로 최소 3개의 업체로부터 견적을 받고 꼼꼼하게 비교한 후 선택해야 합니다.
3. 회사이전 엘리베이터 예약하기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이사를 진행하게 된다면 꼭 예약을 해주셔야 합니다.
요즘 오피스텔 사무실의 경우 비용을 내고 미리 예약을 받기 때문에, 이사 도착 시간은 점심 시간을 피해 진행해야 여유롭게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리 없이 이사를 진행하려면 사전에 철저한 예약이 필수입니다.
[사무실 이사 준비 체크리스트]
1. 짐 정리하기
가장 먼저 불필요한 짐은 버리고, 부서별/개인별로 이삿짐을 정리해야 합니다.
이사 중에 짐이 섞이면 찾기 힘들기 때문에 짐에 라벨링을 하고 리스트를 작성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탕비실을 정리할 때 이사 과정에서 변질될 수 있는 식품은 처분한 뒤 이사를 진행해 주세요!
2. 관할 관공서에 제출할 서류 준비하기
이사 전의 주소로 서류가 발송되지 않도록 사무실 주소를 이전해두어야 합니다.
이사 전 관할 우체국에서 '주소 이전 신고용 서류'를 이용하여 주소 이전 신고를 해두면 됩니다!
또한 명함이나 팜플렛 같은 인쇄물과 홈페이지, 채용 사이트에 들어가는 주소도 변경 신청을 해두어야 합니다! 최소 2일 전에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유지보수업체에 주소이전 공지하기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전화, 프린터기, 에어컨 등을 이전해야 합니다.
이사 후 빠르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유지보수업체에 연락해 이전할 주소와 날짜를 공지해야 합니다.
4. 이삿짐 확인하기
이사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이삿짐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사 전 미리 작성해 두었던 리스트를 참고하여 분실된 이삿짐은 없는지, 파손된 곳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5. 사업자 등록증, 납세지 등 주소 변경하기
이사 후에는 해야 할 행정 업무가 많습니다.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납세지, 4대 보험, 차량 주소지 등의 주소를 변경해야 합니다!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은 14일 이내에, 납세지는 15일 이내에 주소를 변경해야 하며, 차량 주소지는 30일 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서류 | 변경 기한 |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 14일 이내 |
납세지 | 15일 이내 |
차량 주소지 | 30일 내 |
차별화된 이사 서비스, 어떤 게 있을까?
| 포장이사 | 용달이사 |
서비스 범위 | 포장부터 정리까지 완전 포함 | 단순 운송만 지원 |
비용 | 서비스가 다양해 비용 높음 | 서비스가 제한적이라 비용 저렴 |
요약
1. 스케줄 관리: 철저한 스케줄 관리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주소 변경 신속히: 각종 주소 변경을 신속히 처리하여 업무 효율을 높입니다.
이사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계획을 세우고 필요한 절차를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무실 이사 비용 절약 꿀팁
가격 결정 요소
이사 비용은 이전 장소의 거리, 이동하는 물품의 양, 서비스 범위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필요한 서비스만 선택하여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여러 업체의 견적을 비교하여 최적의 비용을 선택합니다.
이사 날짜를 유연하게 조정하여 비용이 저렴한 날을 선택합니다.
이사 비용 절감 방법 | 방법 | |
비용 절감 | 스케줄 조정 | 비수기 선택 |
서비스 선택 | 필요한 서비스만 이용 | |
견적 비교 | 여러 업체 견적 비교 | |
시간 관리 | 날짜 유연성 | 유동적인 날짜 선택 |
사전 준비 | 빠른 준비로 시간 단축 |
※ 비용 절감 방법은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스케줄 관리
이사 날짜를 확정한 후 각 단계별로 일정표를 작성해 체계적으로 진행합니다. 스케줄 관리를 통해 시간 낭비를 최소화하고, 불필요한 추가 비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주소 변경 처리
사업자등록증 주소 변경은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며, 빠르게 처리해야 후속 업무에 차질이 없습니다.
☑ 관리비 정산
이사 당일에는 기존 사무실의 관리비 및 공과금을 완납하고, 임차 보증금 반환 여부를 최종 확인해야 합니다.
☑ 등기부등본 주소변경
법원 등기소 또는 인터넷등기소를 통해 등기부등본 주소 변경을 완료해야 하며, 이 과정이 지연되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무실 이사 업체 선택 잘하는 방법 4가지
조건이 같아도 이사 비용, 실력 차이는 크기 때문에
이삿짐센터는 최소 2~3곳을 비교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저렴한 이사 비용보다 아정당 이사처럼 4가지 사항을 확인하고,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게 좋습니다.
☑ 365일 전화상담, 비대면 견적이 가능한 업체 확인하기
아정당 이사 파트너는 최소 10년 이상 작업한 전문가로,
이사부터 청소 서비스, A/S까지 한 번에 해결합니다.
365일 내내 전화상담, 비대면 견적을 받기 때문에
퇴근 후 주말, 언제든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서비스 이외 다른 요청 사항이 있다면,
상담으로 정확히 확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 부당 추가비용 0원을 지키는 업체 확인하기
고객 안심이 우선인 아정당 이사는 무리한 운반을 하거나
상담에 없던 부당한 추가 비용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만약 수고비, 식사비를 요구한다면 120% 보상해 드립니다.
☑ 국내유일, 본사 책임제 실시하는지 확인하기
아정당 이사는 소비자 피해 및 사고율이 5% 이내로
제품 파손, 분실 걱정을 줄이기 위해 적재물 배상책임보험에 100% 가입되었습니다.
※ 아정당 이사 계약서에는 이사 손해, 보상 내용까지 모두 적혀있습니다.
만약 물건 파손 시, 본사 차원 최대 1,000만 원 한도 내에 보상해 드립니다.
☑ 이사 후 특별 혜택 제공하는 업체 확인하기
아정당은 이사부터 인터넷 가입, 가전렌탈까지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최대 혜택으로 제공하며,
인터넷+정수기 렌탈 시 최대 78만 원 현금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 맞춤형 서비스는 365일 생활 솔루션 아정당 카톡상담으로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정당이사 진행시 제공 서비스]
① 이사 계약 시, 무료 이사 알림 서비스 제공
② 100% 당첨, 이사 후기만 써도 최대 20만원!
③ 아정당이사 상담만 해도, 이삿짐센터 전문가가 정리한 이사 AtoZ 체크리스트(PDF) 무료 제공
전국 어디서든 365일 밤 10시까지 상담 가능!
아정당이사 📞1522 - 9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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