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사무실 이사 : 준비부터 비용, 예상 견적, 꿀팁까지 총정리(강서 강동 송파)
아정당_천현화
2024.10.08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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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 사무실이사와 일반이사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1톤 반포장이사 기준 50~60만 원, 5톤 기준 130~150만 원 정도로 가정 이사에 비해 약 20% 더 비쌉니다. (업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사무실 이사는 가정 이사에 비해 큰 짐이 많고 정리가 어렵습니다. 또한 이사 완료 후 바로 업무가 가능해야 하게 정리가 되어야 합니다.
서울 사무실 이사 한 눈에 보기
☑ 사무실 규모 별로 다른 추천 톤수
트럭 톤수 | 규모 | 직원 | 짐 종류 |
1톤 트럭 | 소규모 사무실 | 1~2명 | 컴퓨터, 책상, 의자 등 소량의 짐 |
2.5톤 트럭 | 중소 규모 사무실 | 3~5명 | 컴퓨터, 책상, 의자, 서류 캐비닛 등 |
5톤 트럭 | 대규모 사무실 | 10명 이상 | 컴퓨터, 책상, 의사, 서류 캐비닛, 소파, 책상 등 |
☑ 트럭 톤수 별 작업 인력, 이사 비용
이삿짐 량 | 작업 인력 | 이사 비용 |
1톤 트럭 | 2명 + @ | 50만원 ~ 60만원 |
2.5톤 트럭 | 3명 + @ | 100만원 ~ 110만원 |
5톤 트럭 | 4명 + @ | 130만원 ~ 150만원 |
7.5톤 트럭 | 5명 + @ | 190만원 ~ 210만원 |
10톤 트럭 | 6명 + @ | 250만원 ~ 270만원 |
비용은 조건(일정, 인력, 차량 종류, 거리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사 날짜와 비용 차이
이사 날짜 | 비용 차이 |
주말 (금~일) | 약 20% ~ 30% 비쌈 |
성수기 (2월~4월/9월~11월) | |
손 없는 날, 월말 |
평일 < 주말, 월말 < 손 없는 날 (평일) < 손 없는 날 (주말) 순으로 비싸지고 비용은 조건(일정, 인력, 차량, 종류, 거리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무실 이사는 트럭의 톤수를 기준으로 측정합니다. 같은 평수여도 짐 양, 크기 등 조건이 달라 이사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정 이사와 마찬가지로 이사 날짜에 따라 주말, 공휴일, 손 없는 날에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사무실 이사 특징 알아보기
일반적으로 큰 짐 위주의 반포장 이사가 진행되며, 가정의 포장 이사 비용과 비슷합니다.
짐 양이 더 많아 작업자가 1~2명 추가 됩니다. 대신 작은 짐은 상대적으로 적어 주방 여사님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주방 여사님 추가 시 15만 원 내외)
문서 정리, 기기 설치(IT 기기 세팅 및 오류 확인)를 부가 서비스로 제공하며, 20%의 비용이 추가됩니다.
사무실 이사의 특성상 이사 범위가 상이하기 때문에 방문 견적 시 확인이 필수입니다.
사무실은 통장이나 작은 창문 때문에 사다리차 사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엘리베이터 이용 시 인원 및 비용 추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사다리차/엘리베이터 비용
[6층 기준]
| 사다리차 | 엘리베이터 |
비용(사용료) | 16만 원 | 10만 원 |
추가 인원 | X | 15만 원(1명 기준) |
예상 금액 | 약 32만 원 | 약 35만 원 |
5t 기준, 출발지 도착지 동일 수단 사용 시 작업 조건과 시간, 거리, 업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20층 기준]
| 사다리차 | 엘리베이터 |
비용(사용료) | 28만 원 | 10만 원 |
추가 인원 | X | 15만 원(1명 기준) |
예상 금액 | 약 56만 원 | 약 35만 원 |
5t 기준, 출발지 도착지 동일 수단 사용 시 작업 조건과 시간, 거리, 업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사무실 이사 준비 체크 리스트
☑ 이전 설치 신청하기
인터넷, 정수기, 복합기 등 렌탈 제품은 사전에 이전 신청해야 합니다. 이전 신청이 늦어지면 이사 후 업무 진행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사 업체에 렌탈 물품을 이전 요청하면 이삿짐 양이 늘어나게 됩니다.
☑ 전화 이전
현 소재지 관할 전화국에 이사 가는 새로운 주소를 통보해야 합니다. 공사는 신고 후 1~2일 내 완료 됩니다.
☑ 우체국 주소 변경 연락
이사 후 이전 주소로 우편물 발송되는 것을 막기 위해 관할 우체국에 주소 이전을 신고해야 합니다.
☑ 세무 관련 주소 이전
이사 전 관할 등기소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제출 서류가 다를 수 있어, 사전에 문의하여 준비해야 합니다.
- 법인 등기 변경 14일 이내
- 사업자 등록 변경 15일 이내
- 차량, 중기 주소 변경 10일 이내
사무실 이사 시 알아두면 좋은 꿀팁
☑ 이삿날 바로 입주하기
이사 나가는 날과 새 사무실 입주일이 다를 경우 이삿짐 보관이 필요합니다. 이삿짐을 두 번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추가되기 때문에 일정 조율이 필요합니다.
☑ 공유 오피스 활용
이사를 가면 인테리어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공유 오피스로 이사하는 경우 인테리어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위약금 확인하기
계약기간이 남은 상태로 이사하는 경우,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그럴 땐 양도인을 찾아 계약을 이어가면 위약금을 피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계약서를 꼼꼼히 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삿짐 양 줄이기
버릴 물건을 미리 처분한다면 이삿짐 양이 줄게 됩니다. 이삿짐 양으로 견적을 내기 때문에 견적 시 버릴 물품을 미리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개인 물건 직접 챙기기
이사 시 개인 물건들까지 함께 안전하게 포장하여 진행해 주지만, 파손 및 분실의 위험이 남아있습니다. 사용하시는 물건은 미리 챙겨 놓으시면 이삿짐 양도 줄어들고 중요한 물품 파손 및 분실 위험이 줄어듭니다.
사무실 이사 전문 업체가 필요한 이유는?
☑ 전문 인력과 장비 사용
사무실 이사는 가정 이사와 달리 중요한 서류, 고가의 전자 기기들이 많아 전문 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IT 장비 분해와 설치, 서류 보관 및 파쇄 등 관리가 필요합니다.
☑ 설치 및 처리가 제대로 이루어져야 바로 업무 가능
이사 후 서류 정리, 전자 기기 설치 등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사 후 업무에 지장이 업도록 정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무실 이사 전문업체 선택 잘하는 방법 4가지
조건이 같아도 이사 비용, 실력 차이는 크기 때문에
이삿짐센터는 최소 2~3곳을 비교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저렴한 이사 비용보다 아정당 이사처럼 4가지 사항을 확인하고,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게 좋습니다.
☑ 365일 전화상담, 비대면 견적이 가능한 업체 확인하기
아정당 이사 파트너는 최소 10년 이상 작업한 전문가로,
이사부터 청소 서비스, A/S까지 한 번에 해결합니다.
365일 내내 전화상담, 비대면 견적을 받기 때문에
퇴근 후 주말, 언제든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서비스 이외 다른 요청 사항이 있다면,
상담으로 정확히 확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 부당 추가비용 0원을 지키는 업체 확인하기
고객 안심이 우선인 아정당 이사는 무리한 운반을 하거나
상담에 없던 부당한 추가 비용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만약 수고비, 식사비를 요구한다면 120% 보상해 드립니다.
☑ 국내유일, 본사 책임제 실시하는지 확인하기
아정당 이사는 소비자 피해 및 사고율이 5% 이내로
제품 파손, 분실 걱정을 줄이기 위해 적재물 배상책임보험에 100% 가입되었습니다.
※ 아정당 이사 계약서에는 이사 손해, 보상 내용까지 모두 적혀있습니다.
만약 물건 파손 시, 본사 차원 최대 1,000만 원 한도 내에 보상해 드립니다.
☑ 이사 후 특별 혜택 제공하는 업체 확인하기
아정당은 이사부터 인터넷 가입, 가전렌탈까지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최대 혜택으로 제공하며,
인터넷+정수기 렌탈 시 최대 78만 원 현금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 맞춤형 서비스는 365일 생활 솔루션 아정당 카톡상담으로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정당이사 진행시 제공 서비스]
① 이사 계약 시, 무료 이사 알림 서비스 제공
② 이사 완료 시, 최대 100만 원 후기 이벤트 참여 가능
③ 아정당이사 상담만 해도, 이삿짐센터 전문가가 정리한 이사 AtoZ 체크리스트(PDF) 무료 제공
전국 어디서든 365일 밤 10시까지 상담 가능!
아정당이사 📞1522 - 9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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