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전환서비스(OSS)란? 통신사 변경 절차, 해지까지 한번에!
아정당
2025.03.21 업데이트
조회978
스크랩0
원스톱 전환서비스로 통신사 변경, 해지를 한 번에!
원스톱 전환서비스의 특징
① 간편한 절차
② 해지 방어 차단
③ 본사, 대리점 어디든 신청 가능
원스톱 전환서비스를 신청하면
통신사 변경과 동시에 기존 통신사가 해지됩니다.
목차
1. 원스톱전환서비스의 주요 특징 3가지
2. 서비스 신청 전 체크리스트
1. 원스톱전환서비스의 주요 특징 3가지
원스톱전환서비스(OSS)란?
- 통신사 이동 시 기존 통신사의 인터넷을
자동으로 해지할 수 있게 요청하는 서비스
간편한 절차
기존 방식 | 원스톱 전환서비스 |
---|---|
신규 통신사 가입 신청 ↓ 가입 완료 후 기존 통신사 해지 신청 | 신규 통신사 가입 신청 시 기존 통신사 자동 해지 |
간단하게, 통신사를 이동하면?
기존 통신사는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기존 통신사의 잔여 약정 및 위약금 확인,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Q. 신청 비용이 따로 필요한가요?
A. 무료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지 방어 차단
“재약정 하시면 월 요금 할인해드릴게요!”
“재약정 하시면 ㅇㅇ만 원 드릴게요!”
해지 신청만 했을 뿐인데,
상담원이 계속 붙잡는 멘트인데요.
자연스럽게 해지가 늦어지거나,
재가입 유도 등 불편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원스톱 전환서비스 신청 시
감정소모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불필요한 통화, 반복 절차 일절 없습니다.
어디서든 신청 가능
- 통신사 고객센터
- 공식 홈페이지
- 온라인, 오프라인 대리점
어디서든 원스톱 전환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환서비스도 같이 신청해주세요!”
한마디면 직원분이 바로 신청해주십니다.
2. 원스톱전환서비스 신청 전 체크리스트
해지 확인 절차 확인하기
서비스 신청 시 통신사에서 전화로
해지 확인 여부를 점검합니다.
연결 시 해지방어 멘트 일절 없으니
부담 없이 받으셔도 됩니다!
[통신사별 전화번호]
| KT | LG U+ | SK | KT 스카이라이프 | LG 헬로비전 |
---|---|---|---|---|---|
전화번호 | 100 | 101 | 106 1600-2000 | 1588-3002 | 1855-1000 |
Q. 전화를 못받으면 해지 완료가 안되나요?
A. 문자로도 전송되니 문제없습니다!
부재중이 계속되면 SMS/MMS로
해지를 확인할 수 있는 문자를 보내줍니다.
위약금 및 할인 반환금
약정 기간이 남아 있을 경우,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잔여 약정 기간에 따른 위약금
- 결합 할인 또는 사은품 반납 여부
- 잔여 단말기 할부 납부
위 사항은 해지 시 확인 전화를 통해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Q1. 아무 시간대에 신청할 수 있나요?
A1. 월~토요일, 09시부터~20시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토요일은 접수만 가능하고,
전환은 월요일에 진행됩니다.
Q2. 가족 명의로 이용중인데,
대리인도 신청이 가능한가요?
A2. 위임장, 신분증 등
증명 서류가 있다면 가능합니다!
Q3. 원스톱 전환서비스를 가입해도
해지확인 전화가 오는 이유가 뭐에요?
A3. 본인확인, 해지 사실 확인을 위한 전화입니다!
해지방어용 밀당멘트 일절 없으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원스톱전환서비스, 통신사 해지, 통신사 변경, 인터넷 해지 간편하게, 해지방어 차단, 위약금 확인, 인터넷 자동 해지, 통신사 이동 서비스